기대를 모았던 현대차의 아반떼 쿠페가 출시됐다. 새롭게 선보인 아반떼 쿠페는 중형차에 들어가는 누우 2.0 GDi 엔진을 탑재해 뛰어난 주행성능과 2도어 타입의 차별화된 스타일로 역동성을 강조됐다.
아반떼 쿠페의 외관은 바람이 스치는 것을 표현한 '윈드 크래프트(Wind Craft)'를 바탕으로, 쿠페의 특성을 살려 세단보다 한층 역동적이고 입체감 있게 완성됐다. 전면부는 *더욱 커지고 과감해진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헥사고날 그릴 *날렵하고 세련된 안개등 *하이테크한 스타일의 HID 헤드램프를 적용해 스포츠 쿠페의 느낌을 높였다.
측면부는 4도어 세단 대비 전장을 10mm 늘려 글래스 라인을 더욱 날카롭게 디자인했으며, 블랙투톤의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알로이휠을 적용해 쿠페의 멋스러움을 완성했다. 후면부는 *투톤 칼라의 범퍼 *입체감을 살린 리어 스포일러 *스포티한 느낌의 고성능 트윈팁 머플러 *세련된 감각의 쿠페 엠블럼 등을 적용해 담당함과 강인함을 구현했다.
내부는 *승하차시 편의성을 증대시켜주는 워크-인 디바이스 *뒷좌석 시트백을 6:4 비율로 접어 2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뒷좌석 6:4 폴딩 시트 *시트 벨트 착용시 편의성을 높인 시트 벨트 연장 가이드 등 다양한 편의성을 기본사양으로 적용해 세단 수준의 넓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중형차급 엔진인 누우 2.0 GDi 엔진이 선사하는 최고의 동력성능과 주행성능은 아반떼 쿠페 만의 자랑거리다. 아반떼 쿠페는 최고출력 175마력, 최대토크 21.3kg*m, 연비 12.4km/L의 누우 2.0 GDi 엔진을 탑재해 중형차 수준의 동력성능을 갖췄으며,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탁월한 변속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서스펜션 강성을 증대시키고, 스티어링 응답성을 향상시켜 기존 준중형 차급에서는 느낄 수 없던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케 했다. 이와 함께 최강의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6-에어백 시스템 *섀시 통합제어 시스템(VSM)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급제동 경보장치(ESS)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사양으로 적용했다.
현대차는 "아반떼 쿠페는 역동적인 주행성능, 높은 연비와 뛰어난 경제성, 차별화된 스타일을 찾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과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신차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아반떼 쿠페의 판매가격은 SMART 수동변속기 1645만원, 자동변속기 1795만원이며, 최상위 트림인 PREMIUM은 1995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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