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백의 대명사, 골프(Golf)의 3천만번째 모델이 탄생했다. 유럽 자동차 브랜드의 단일 모델이 달성한 최다 기록으로 통계학적으로는 지난 39년간 매일 약 2,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전세계 어딘가에서 골프를 샀다는 것을 의미하는 수치다.
골프의 인기 비결은 기능미가 강조된 폭스바겐 특유의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탄탄한 차체강성과 주행성능, 우수한 안전성 및 탁월한 경제성, 실용성 등 전세계 해치백 시장을 주도해온 독보적인 상품성에 있다. 특히 골프만의 디자인 DNA를 고이 간직하면서도 각 세대에 거쳐 서로 다른 해석으로 매 세대마다 다른 자동차 디자인의 벤치마크 대상이 되어 왔다.
더불어 1974년 해치백이라는 세그먼트를 최초로 선보인 앞 바퀴 굴림 방식의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ABS및 사륜구동 방식(2세대), TDI 엔진(3세대), ESC 및 듀얼클러치 변속기(4세대), 비틀림 강성을 35% 강화한 레이저용접 방식(5세대), TSI 엔진(6세대) 등 매 세대가 진화할 때 마다 동급 세그먼트의 새로운 벤치마크를 제시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며 자동차 진화의 역사를 대변해왔다.
3천만번째 골프로 기록된 골프 1.6 TDI 블루모션(BlueMotion)은 역대 최고치인 31.2km/l(EURO 기준)의 연비를 달성하며 미래지향적인 차세대 파워트레인으로써 디젤엔진의 경쟁력을 입증한 모델이다. 특히 차세대 생산전략인 MQB(Modular Transverse Matrix: 가로배치 엔진 전용 모듈 매트릭스) 플랫폼에서 생산되는 폭스바겐의 첫 번째 모델인 7세대 골프는 최대 100kg을 감량한 차체 중량과 23%이상 향상된 연비, 해당 클래스에서 경험할 수 없던 프리미엄 감성품질과 첨단 기술 등으로 전 세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혁신을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전세계 60여명의 자동차 전문가들이 선정한 ‘2013 월드 카 오브 더 이어(World Car of the Year 2013)’를 비롯해, ‘2013 유럽 올해의 차’, ‘2013 베스트 카’, ‘2012 오토 트로피’ 등 출시 5개월 만에 전세계 권위 있는 상을 17개나 석권하며 자동차 역사를 다시 써 내려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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