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북미 플래그쉽 모델 아발론의 현지 시장에서의 돌풍이 심상치 않다.
한국 토요타는 토요타 미국법인의 발표자료를 인용, 2012년 11월 미국에서 첫 출시된 4세대 토요타 아발론이 2013 상반기에 전년 동기 16,651대비125% 상승한 37,471대의 판매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1월부터7월까지의 전년 동기 대비 월별 판매신장률도 평균 157.6 %에 달한다.
이러한 미국시장에서의 돌풍의 비결에 대해 한국토요타 측은 미래 토요타 세단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우아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꼽는다. 또한, 토요타 브랜드의 플래그쉽 세단으로서 성능 및 안전의 수준을 강화하고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편의 장치 및 높은 연비까지 더해 현지에서 토요타의 플래그쉽 세단을 재포지셔닝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토요타 관계자는 설명했다.
<월별 미국 판매량>(2012년 12월~2013년 7월까지)
|
12월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판매 |
5171 |
4840 |
5703 |
5982 |
6321 |
7099 |
6526 |
5569 |
전년동월비(%) |
60.1 |
50.4 |
63.1 |
109.9 |
119.4 |
262.4 |
269.1 |
229.5 |
- 2012년 11월 4세대 출시, 11월은 구형모델과 실적혼합돼 제외
실제 4세대 아발론은 켈리블루북 잔존가치평가 대형 세단 부문에서 1위와 넓고 편안한 실내에 높은 점수를 받아 역시 켈리블루북 ‘10 베스트 패밀리 카’에 선정된 것을 비롯, 3D 레이어드 계기판 등 프리미엄 차량에서 주로 채택하는 고급스럽고 앞서가는 디자인을 적용, 자동차 전문지 ‘워즈오토’ 선정 ‘10 베스트 인테리어’에 선정되는 등 출시 이후 세계적 권위기관의 수상을 통해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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