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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News

[Ford] 2013년 역대 최고 판매량 기록 경신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2013년 연간 판매고 7,214를 기록하며 1995년 포드자동차의 한국 진출 이래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경신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2012년 판매고인5,126대 대비, 무려 40.7%가 증가한 수치다.  포드는 2013년 5월, 7월, 10월, 11월에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총 네 차례에 걸쳐 월 최고 판매 기록을 기록을 갈아 치웠다.  1,589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전체 포드 세일즈의 22%를 차지한 링컨 브랜드 역시 한국 시장 진출 이후 가장 높은 연간 판매 기록을 수립했다.

2013년 국내 수입차가 연간 판매  156,497대를 기록하며 19.5% 성장을 보인 가운데, 전체 수입차 시장 성장율의 두 배가 넘는 높은 성장율을 기록한 포드는 수입차 업계 상위 10대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로써, 포드는 수입차 시장 성장을 견인한 선도적  브랜드의 하나로서 그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게 되었다. 

이와 같은 기록적 판매고 달성에는 ▲익스플로러(2,154대), 토러스(1,695대) 등 포드의 전통적 스테디셀러의 꾸준한 인기, ▲올-뉴 퓨전(718대), 올-뉴 링컨 MKZ(405대), 포커스 디젤(405대) 등 신형 모델들의 판매 호조, ▲한 해 총 일곱 곳의 신규 전시장을 오픈하며 총 27개 전시장, 24개 서비스 센터로 폭넓은 판매 및 서비스망 구축, ▲업계 최고 수준의 무상보증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부문 투자 확대를 통한 양적, 질적 성장이 고객 만족도를 꾸준히 올려온 것 등이 주요한 요인으로 풀이된다.

또한, ▲2002년 최초 진행 이후 12년째 이어져 온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 ‘포드 그랜츠’, 글로벌 유방암 예방 캠페인 ‘워리어스 인 핑크’ 등 사회공헌활동과 ▲링컨 MKZ의 출시를 기념한 ‘ART by MKZ’ 전시, MKZ Jazz Night 등 매월 이어져 온 링컨 문화 지원 이벤트, 그리고 예술가들과 협업한 ‘링컨 리-이매진 프로젝트(Lincoln Reimagine Project) 등 예술적, 문화적 활동, ▲’결혼의 여신’, ‘돈의 화신’을 비롯한 퓨전, 토러스, 링컨 MKZ 등 주력 모델의 인기 드라마 PPL 및 ▲국내 최초 링컨 TV 광고 상영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적극 다가간 것이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에 큰 역할을 하였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작년 한 해 총 네 차례에 걸쳐 판매 기록을 수립하며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 밀착형 마케팅으로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해 온 성과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포드코리아는 2014년에도 두자리 성장율이 예상되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2013년과 같이 고품질의 제품 라인업과 질적•양적 서비스 향상 및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올 해 링컨의 소형 SUV ‘링컨 MKC’와 머스탱 6세대 모델 ‘올-뉴 머스탱’을 국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며, 이들 신차들은 포드의 친환경 고성능 엔진 기술이 집약된 에코부스트(EcoBoost™) 엔진을 탑재하게 된다.  신차와 더불어, 뛰어난 성능과 우수한 연비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하는 에코부스트 엔진 라인업을 2014년에 한층 강화해 나감으로써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를 꾀한다는 복안이다.  2014년 1월 인천전시장•서비스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딜러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에도 계속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포드/링컨 브랜드에 대한 고객 만족도 역시 꾸준히 높여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