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QM3에서 이미 선보인 바 있는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 더욱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강화한 <QM5 Neo>를 출시했다.
<QM5 Neo>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르노삼성의 프리미엄 SUV QM5는 출시 이후 품질, 정숙성, 내구성 면에서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이며 경쟁사 대비 우위를 누려왔다. <QM5 Neo>는 이러한 QM5만의 변함없는 가치를 계승함과 동시에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적용으로 한층 세련되고 진화된 디자인을 내세워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프리미엄 SUV로서의 그 명성을 이어갈 것이다.
<QM5 Neo>는 동급 SUV와 비교되는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며,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강화시켜 상품성을 높였다. 더불어 작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2.0 가솔린 모델의 라인업을 기존 SE, LE 두 가지 트림에서 고급 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한 RE트림을 추가하여 라인업 구성을 강화 했다.
- 세련되고 자신감 있는 디자인
<QM5 Neo>는 QM3에서 이미 선보인 르노삼성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하여 프론트 범퍼 및 라디에이터 디자인을 변경하고, 신규 17” 투-톤 알로이 휠을 적용하여 세련되고 도회적인 외관 디자인을 강조하였다.
- 유러피안 디젤 엔진
<QM5 Neo>는 정숙성과 뛰어난 파워트레인 성능으로 대표되는 유러피안 디젤 2.0dCi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이미 정평이 나있다. 디젤 차량임에도 불구,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하기 위해 르노삼성만의 노하우로 설계, 개발된 <QM5 Neo>는 가솔린 차량으로 착각할 만큼 뛰어난 정숙성을 자랑한다. 또한 SUV임에도 불구, 세단 승용차에 버금가는 안락한 승차감과 탄탄한 주행 안전성은 장거리 운전에도 피로도를 느끼지 않게 해준다.
-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 강화
<QM5 Neo> 에는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가 국내 SUV 중 최초로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TPMS는 각 타이어에 내장된 공기압 센서를 통해서 타이어 공기압의 적정여부를 측정하고 공기압 부족/타이어 파열과 같은 상황을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예방안전 시스템이다. 이는 타이어의 불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연료소비 및 타이어 마모까지도 줄일 수 있다.
실내에는 고급 편의사양 중 하나인 B-필러 에어벤틸레이션(에어컨, 히터 공조장치)을 적용하여 뒷좌석의 승객에게 보다 쾌적함을 제공한다.
- 가솔린 모델의 최상위 트림 추가
작년 4월 출시하여 고객들의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QM5 2.0가솔린 모델은 르노-닛산 얼라인언스가 공동 투자하여 닛산이 개발하고 르노삼성이 생산하고 있는 최신엔진인 M4R 2.0 CVTC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이 엔진은 전 운전 영역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이며 경량화와 정숙성을 더한 강하면서 부드러운 엔진으로써, 특히 중 저속의 실용구간에서 정교한 퍼포먼스를 나타낸다.
작년 4월 출시 이후 매월 평균 QM5 전체 판매량의 약 20%를 차지하면서 2013년 QM5의 판매확대에 있어 큰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가솔린 SUV에 대한 국내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모델이다. <QM5 Neo>는 이 같은 가솔린 모델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품성을 강화한 최상위 RE 트림을 추가하였다.
르노삼성자동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QM5 Neo>는 지금까지 최고 수준의 품질과 내구성으로 지켜 온 QM5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프리미엄 편의사양이 조화를 이루어 탄생한 모델”이라며, “유러피안 SUV의 기준을 제시하는 <QM5 Neo>의 성공적인 출시로 내수 판매 성장은 물론, 르노삼성 자동차가 더욱 신뢰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QM5는 첫 출시 이후 우수한 품질과 프리미엄 사양들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전세계에서30만 대 이상 판매가 되었으며 현재에도 변함없는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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