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의 가장 파워풀하고 가장 빠른 미드 엔진 스포츠 모델의 출시가 임박했다. 업그레이드된 엔진과 뛰어난 PASM 섀시의 박스터 GTS와 카이맨 GTS가 출격을 기다리고 있어서다.
새롭게 출시되는 박스터 GTS와 카이맨 GTS는 독립된 프런트와 리어엔드의 변화, 기본으로 장착된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과 블랙의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실키한 블랙 글로스 외관의 레터링은 새로운 탑 모델을 미묘하면서도 확연하게 구별 짓는다.
이름에서 알수 있듯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를 대표하는 포르쉐 ‘GTS’는 1963년의 전설적인 카레라 GTS 이후부터 지속된 압도적인 포르쉐 퍼포먼스를 여실히 보여준다. 이 새로운 2인승 포르쉐는 레이스 트랙은 물론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스포츠카로 다시 태어났다.
더욱이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두 모델에 모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그로 인해 PDK와 액티브 스포츠 버튼과 결합할 경우 박스터 GTS는 4.7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며, 카이맨 GTS 는 0.1초 이상 더 빨라진다.
표준 수동 6단 트랜스미션 측정 시의 최고 속도를 보면, 박스터는 281km/h의 속도를 달성하며 280km/h를 마크한 최초의 새로운 프리미엄 로드스터이다. 285km/h 속도를 내는 스포츠 쿠페는 더욱 빠른 모델이다. 포르쉐의 첫 번째 미드엔진 2인승의 새로운 탑 모델들은 유로6 기준을 인증 받았고 PDK 탑재 시 종합 연비는 8.2l/100km (수동 트랜스미션 시 9.0 l/100km)이다.
전륜 235/35, 후륜 265/35 의 20인치 카레라 S 휠은 두 모델을 위한 완벽함을 선사한다. 스포츠 시트와 가죽 인테리어가 이 두 2인승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다른 GTS 모델과 같이 알칸타라 소재로 마무리됐다.
포르쉐는 GTS 철학을 새로운 박스터와 카이맨 모델에 확장시켰다. 카이엔 GTS그리고 파나메라 GTS와 마찬가지로 이들은 각각의 세그먼트에서 월등한 주행 역동성을 보여주는 가장 스포티한 탑 모델들이다.
GTS의 기원은 공공 도로 사용을 위한 등록이 가능했던 1963년의 레이스카 904 카레라 GTS에서 비롯됐다. 1980년대와 1990년대의 924 GTS 와 928 GTS는 이 철학을 더욱 발전시켰고, 2007년 카이엔 GTS를 통해 재탄생된 이후, 911 시리즈와 파나메라를 통해 구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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