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더욱 우아해진 디자인과 스마트한 주행환경을 갖추고 새롭게 탄생한 신개념 4도어 쿠페 '신형CC'를 공식 출시했다.
CC는 지난 2009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후, 수입차 베스트셀링카 3위(CC 2.0 TDI 908대)를 기록한 것에 이어, 2011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4도어 쿠페 부문 판매 1위(2121대)를 차지했던 인기 모델. 출시 전부터 약 200여대가 예약판매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컴포트쿠페(Comfort Coupe)에서 이름을 따온 CC는 전세계에서도 32만대 이상이 판매될 정도로 높은 인기다. 특히 레드닷어워드, 독일 iF 디자인상, 호주 국제디자인상 및 위즈오토 선정 올해의 인테리어 등 세계 유수의 디자인 상을 휩쓸며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 우아하면서도 강인해보이는 디자인
새롭게 출시된 신형 CC는 우아하면서도 중후한 매력이 더욱 강조됐다. 기존 모델에 비해 간결해진 라디에이터 그릴과 14개의 LED가 더해진 헤드램프는 폭스바겐 패밀리룩인 수평라인을 계승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발산한다.
쿠페 스타일을 뿜어내는 측면은 더욱 뚜렷하게 다듬어졌다. 전체적으로 직선과 수평라인이 강조된 후면은 LED 리어램프와 함께 시각적 안정감을 더해주며 야간주행 중에도 돋보인다.
인테리어에서는 플래그십 세단인 페이톤에 적용됐던 아날로그 시계를 센터페시아 상단에 장착해 클래식함을 강조했다. 또 멀티펑크션 스티어링 휠, 접이식 뒷좌석 시트, 뒷좌석 스키 스루, 글로브 박스 쿨링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더했다.
- 첨단 편의사양에 안전까지 생각한 기능들
신형 CC에는 운전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첨단 사양도 대거 적용됐다. 도로 상태와 주행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서스펜션 상태를 조정해주는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시스템인 DCC가 기본으로 장착돼 노면 상태에 따라 최적의 주행 상태를 유지한다. 또한 푸쉬앤고(Push&Go) 엔진 스타트 시스템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 홀드 기능, 크루즈 컨트롤, 레스트 어시스트(피로경고시스템), 리어 어시스트 시스템(후방 카메라) 등을 탑재하고 있다.
이밖에도 한국형 3D 리얼 내비와 30GB 하드디스크 및 SD 카드 슬롯, 싱글 CD&DVD 플레이어, MP3, 블루투스 핸즈프리 및 오디오 스트리밍 등을 지원하는 RNS51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장착해 럭셔리 클래스 세단 수준의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신형 CC의 국내 판매가는 2.0 TSI모델이 4490만원, 2.0 TDI 블루모션 모델이 4890만원이며, 2.0 TDI 블루모션 4MOTION은 50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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