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News

[KIA] 고급감과 여유를 모두 잡았다! All-new CARENS Interior

기아차가 '올뉴 카렌스'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공개했다. 

올뉴 카렌스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수평적 구조의 와이드하고 안정적인 조형미 *실내공간의 최적화를 통한 인간중심의 여유로운 공간성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터치부의 고급 재질 확대 적용을 통한 고급감 향상 등이 특징이다. 


전면부의 센터페시아에서 인간공학적으로 조작부를 통합, 배치해 운전자의 조작성 및 운전 편의성을 높였고, 대형 내이게이션 화면 및 클러스터 계기판의 정보창을 이용해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는 한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의 위치를 동일선상에 위치시켜 운전자의 시선분산을 최소화했다. 

또 대시보드, 도어트림 등 주요 터치부의 소프트 재질을 확대해 감성품질을 높였고, 블랙 하이그로시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도어트림 하단부의 수납공간에는 1열 1L, 2열 0.6L의 물병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다. 



이밖에도 가족을 위한 시트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차량 내부 1열 시트에는 버킷 타입 시트를, 2열에는 슬라이딩&리클라이닝 시트를 적용해 여유롭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2~3열 시트백 폴딩 기능과 2열 플로딩 언데 트레이, 러기지 언더 트레이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