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News

[LEXUS]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AMAZING IN MOTION' 발표

렉서스가 전세계 공통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최초로 글로벌 통일 브랜드 캠페인 'AMAZING IN MOTION'을 발표했다.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디자인 이벤트 'DESIGN MATTERS'에서 아키오 사장은 브랜드 캠페인의 선언과 구체적인 활동에 대해 언급했다. 그가 밝힌 캠페인의 의의는 렉서스 브랜드의 근간을 이루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놀라움과 감동을 계속 제공한다'는 비전을 'AMAZING IN MOTION'이란 슬로건에 담아 미래를 겨냥한 고급모델과 라이프스타일에 관련성을 제안하기 위해 자동차를 넘어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겠다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디자인-영상-건축-아트-장인기술-음식-패션 등의 폭넓은 분야에서의 활동을 렉서스와 함께할 계획이다. 다음은 'AMAZING IN MOTION' 브랜드 캠페인의 구체적인 실행 방향이다. 


1. 글로벌 브랜드 광고 캠페인 'AMAZING IN MOTION'

첨단 3D 프린팅 기술과 정교한 수작업이 합쳐져 탄생한 실제 사람크기보다 큰 거대한 2개의 모형에 퍼포먼스를 담은 TV-CM을 제작해 일본-미국-유럽 등에서 방영했다. 모형 제작에는 렉서스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대나무와 호두나무 등의 자재와 차량 외부 도장까지 그대로 사용했다. 


2. 글로벌 브랜드 플래그십 스페이스 INTERSECT BY LEXUS

차를 몰지 않고도 렉서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INTERSECT BY LEXUS'를 전개한다. <도시와 연결돼,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동차의 만남>을 테마로, 디자인과 아트, 패션, 문화, 영상, 음악, 기술 등을 통해 렉서스가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다양한 형태로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활동 거점이다. 

INTERSECT BY LEXUS의 디자인은 세계적인 건축가이자,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원더월의 설립자 카타야마 마사미치씨가 맡았다. 올 여름 도쿄 아오야마 1호점을 시작으로 내년 뉴욕과 두바이에 차례로 오픈한다. 


3. 젊은 장인과 LEXUS가 제안하는 아이템 CRAFTED FOR LEXUS

INTERSECT BY LEXUS의 내부에는 렉서스의 장인정신에 의기투합한 일본 각지의 젊은 장인이 제작하는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액세사리 라인업 CRAFTED FOR LEXUS를 전시한다. 렉서스는 첫단계로 일본의 장인 브랜드 14개사와 협업해 DRIVE, WORK, EXPLORE의 3가지 영역에서 기술과 조형미가 융합된 18종류의 아이템을 제작, 판매할 계획이다. 


4.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BEYOND BY LEXUS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매거진을 창간했다. 글로벌함과 동시에 각 지역별 관점에서 영행, 건축, 아트 등 자동차 자동차 정보에 머무르지 않는 폭넓은 정보를 망라, 세계 각국의 언어로 연 2회 정도 발행될 예정이다. 창간호는 이미 발간됐으며, 인터넷 사이트로도 열람이 가능하다. 


5. 세계 각지의 영상 디렉터와의 협업 LEXUS SHORT FILMS

전세계에서 뽑힌 5명의 신예감동이 미국의 영화제작사 Weinstein사와 협력해 'Life is Amazing'을 테마로 5개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단편영화화했다. 완성작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6. 차세대 젊은 디자인 크리에이터의 등용문 LEXUS DESIGN AWARD

차세대 디자이너들이 각자의 창의력을 선보이고 기량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창작활동을 격려하기 위한 대회. MOTION을 테마로 전 세계 총 1243점의 응모작 중 한국인 디자이너 김문철씨의 작품 등 12점이 입선됐다. 이중 2점은 디자이너 샘 헥트와 건축가 이시가미 쥰야 등 거장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 수상작들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