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자동차가 유럽 중흥에 나선다.
앤디 팔머(Andy Palmer) 닛산 부사장은 앞으로 유럽시장에 14종의 신규 모델을 출시하고 총 20억 유로 이상을 투자해 유럽에서의 생산량을 크게 증가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영국 공장은 24시간 풀 가동에 들어갔으며 스페인과 러시아의 닛산 공장은 다양한 신규 모델들을 생산할 준비에 돌입했다. 닛산은 지난 해 유럽에서만 675,077대의 차량을 생산했으며, 2014년은 그 생산량이 최고 수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유럽에서의 아시아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겠다는 회사의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앤디 팔머 부사장은 "현재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닛산의 차량들이 생산되고 있으며, 이는 유럽에서 디자인하고 설계한, 그야말로 유럽을 위한 차량들이다"라며, "닛산 유럽 테크니컬 센터(Nissan Technical Centre Europe)의 기술과 닛산 유럽 디자인 센터(Nissan Design Europe)의 최신 디자인을 바탕으로, 우리는 세그먼트를 주도하고 기술력과 가치를 갖춘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해, 닛산 영국 선덜랜드 공장은 신형 노트(Note)와 플래그십 모델 신형 콰시콰이(Qashqai)를 출시하기 전에도, 리프(LEAF)로 전기차 생산 체제를 도입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닛산은 제네바 모터쇼에서 콰시콰이(Qashqai)와 엑스트레일(X-Trail)을 비롯해, 강력한 크로스오버 제품군을 바탕으로 크로스오버 부문에 대한 영향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닛산은 유럽에서의 새로운 모델 라인업 강화를 위해, 유럽 전역에서 운영진과 딜러 등을 포함해 5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지난 해 유럽에서 판매된 닛산 차량의 약 80%가 유럽에서 생산된 제품이었다. 닛산은 지난 30년 동안 천만 대 이상의 차량을 유럽에서 생산했다.
러시아의 경우 2종의 신규 모델과 함께 닷선 브랜드의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동시에 아브토바즈(AVTOVAZ) 얼라이언스 시설인 톨리아티에서 닛산 알메라(Almera)의 생산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영국 선덜랜드 공장은 콰시콰이, 쥬크(Juke), 노트, 리프의 높은 수요를 바탕으로 현재 24시간 풀 가동에 돌입했으며, 전기차 리프와 e-NV200를 위한 배터리 셀을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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