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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Face

[Ferrari] 가장 페라리다운 페라리! 458 이탈리아


* 엔진

페라리 최초의 직접 분사식 엔진인 신형 4,499cc V8 엔진은 미드-리어에 장착되어 있다. 파워풀한 배기음 또한 엔진에서부터 발산되는 폭발적인 울림으로 전형적인 페라리의 느낌을 전해준다. 9,000rpm에서 최대출력 570마력, 리터당 127 마력이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달성한 이 엔진은 6,000rpm에서 540Nm의 최대 토크를 발생시킨다. 토크의 80% 이상이 3,250rpm에서 발생하여 풍부한 힘을 느낄 수 있으며 압축비가 12.5:1에 이르는 이 엔진은 레이싱용 엔진으로도 손색이 없는 고성능을 자랑한다.

* 듀얼 클러치 F1 트랜스미션

7단 듀얼 클러치 F1 트랜스미션은 향상된 주행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엔지니어들은 신형 V8 엔진의 파워와 토크곡선을 일치시키기 위하여 보다 특수하고 스포티한 기어비를 개발하였으며, 이로 인해 엔진 속도가 낮을 때에도 높은 토크가 보장 될 뿐 아니라, 탑 기어에서 최대 속도에 도달할 수 있다. 

* 섀시

주조, 압출, 패널 방식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이다. 항공우주산업에서 파생된 소재와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이로 인해 차체의 중량은 낮아지고 성능은 높아졌다. 스페이스 프레임 섀시는 F430 대비 비틀림 강성이 15%, 신축 강성은 5% 향상되었다. 

* 서스펜션

페라리 458 이탈리아의 서스펜션은 주행 안정성과 정교한 핸들링이 가능하도록 튜닝된 전면의 더블 위시본과 후면의 멀티 링크를 특징으로 한다. 458 이탈리아는 뉴트럴한 스티어링 감각과 함께 날카로운 코너링과 주행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한다. 

* 전자 제어 시스템

458 이탈리아 전자 제어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E-디퍼렌셜과 F1-트랙이 하나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 엔진, 자동변속기, ABS 등의 상태를 컴퓨터로 제어하는 전자제어 장치)로 통합 제어된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시스템간 상호작용 시간이 최소화 되어 차의 성능을 높이는 로직들이 개별적으로 동시에 작동한다. 특히 E-디퍼렌셜은 양쪽 뒷바퀴에 최적화된 토크를 지속적으로 배분하며, 동시에 모든 주행 상황과 도로 여건을 판단해 뛰어난 승차감, 안전성, 제어능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종합적인 제어 시스템을 통해 458 이탈리아는 보다 스포티하고 정교한 코너링이 가능한 스포츠카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 브레이킹 시스템 

보쉬와 공동 개발한 최적화된 제어 로직, 페라리 프리필(Prefill) 로직의 자체 진화, 타이어의 접지력에 최적화된 특수 ABS, ABS와 E-디퍼렌셜의 통합제어, 카본 세라믹(CCM) 브레이크 등 여러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적용하여, 100km/h에서 정지상태까지의 제동거리 32.5 미터의 효율적인 브레이킹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 인테리어 디자인

458 이탈리아의 인테리어 디자인의 목표는 페라리의 전통적인 가치와 스타일링을 존중하면서도 새로움을 더해보자는 것이었다. 이로 인해 혁신, 콤팩트, 기능적 요소를 주로 하며 깨끗하고 단순한 구조를 특징으로 한다.

* 인체 공학적 인테리어

새롭게 설계된 대시보드는 인체공학적 관점에서 주요 콘트롤 버튼을 스티어링 휠에 집중 배치해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주요 기능의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다. 가장 중요한 1차 콘트롤은 스티어링 휠에, 2차 콘트롤은 계기판을 중심으로 집중 배치시켰으며, 운전자는 차량의 각종 기능을 조작하면서도 역동적인 드라이빙에 집중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배치는 F1을 통한 축적된 경험과 기술이 바탕이 된 것이다.  

* 레이싱 마네티노

F1 머신의 스티어링 휠에서 착안한 레이싱 마네티노 스위치는 미끄러운 노면에서부터 트랙 주행에 이르는 5가지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최고의 스포츠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세팅된 CT OFF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는 자세 제어 시스템이 작동하는 상황에서 트랙션 컨트롤 기능만을 정지시켜 안전한 스포츠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준다.

* 어워드 수상

2011 올해의 엔진상(International Engine of the Year) 

       - 최고 성능 엔진(Best Performance Engine), 4리터 이상 엔진(Above 4-litre) 부문 

2011 월드 카 오브 더 이어(World Car of the Year ; WCOTY) 

       - 2011 월드 퍼포먼스 카(World Performance Car of the Year)

* 차량가

약 3억 7천 9백 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