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캘리포니아는 페라리 역사상 최초의 프론트 V8 엔진이 장착된 차량이자 최초의 하드톱 컨버터블이다. 힘과 퍼포먼스가 특징인 페라리의 8기통 라인으로 612 스칼리에티로 대표되는 고급스러운 스포츠 그랜드 투어러(GT) 범주에 속하는 모델이다. 페라리 캘리포니아는 단어만으로는 형용할 수 없는 최고의 힘과 만족감을 선사할 모델로, 일상적인 주행과 스포츠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페라리로 평가 받고 있다.
페라리의 전통적인 모델들과 비교해 볼 때, 페라리 캘리포니아는 몇 가지 혁신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드톱 컨버터블을 이용한 것 외에도, 2인승 뒷좌석이 추가되어 다양한 형태의 사용이 가능한 오리지널 2+ 컨셉을 가지고 있다. 섀시와 바디는 다른 페라리 모델과 동일한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페라리 캘리포니아는 페라리 역사상 8기통 엔진을 프론트 미드쉽에 탑재한 최초의 차량이다.
페라리 캘리포니아는 460마력을 발휘하는 4,300cc V8 엔진이 장착되어 매력적인 배기음과 함께 페라리의 상징인 최상의 드라이빙 만족감을 제공한다.
페라리 전통에 따른 트랜스 액슬 배치와 정지상태에서 약 3.9초 만에 100km/h까지 도달 할 수 있는 힘을 발산하는 엔진은 페라리다운 운전의 즐거움을 배로 증가시켜 주었다. 또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부드러운 자동변속기와 스포츠 주행의 신속하고 절도있는 변속감을 제공하여 승차감뿐만 아니라 차량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연비와 이산화 탄소 배출량을 감소 시키는 것에도 기여한다.
페라리 캘리포니아의 승차감은 새로운 후면 멀티링크 서스펜션 시스템에 의해 더욱 향상 되었으며, 599 GTB 피오라노를 통해 처음 소개되었던 F1-트랙 트랙션 조절 시스템(TCS, traction control system)을 갖춤으로써 새로운 GT 모델에서 기대되는 전형적인 운전 조건에 맞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카본-세라믹 재질 디스크를 표준으로 갖춘 브렘보 브레이크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확실한 제동력을 선사한다.
페라리의 전통적인 스타일링 방식을 기본으로, 차 내부는 페라리만의 특징이 숙련된 장인의 손길에 의해 최고급의 자재로 아름답게 장식되었으며, 최적화된 드라이빙 포시션을 고려한 좌석, 스티어링 휠, 계기판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새로운 액세서리 장비와 함께 쿠페와 컨버터블로 항시 변신이 가능한 매력적인 차임을 확인시켜 준다.
페라리 캘리포니아는 화려한 디자인과 혁신의 면에서 ‘프랜싱 호스’가 나타내는 모든 것을 구현하는 차를 원할 뿐 아니라 기존의 컨버터블에서 차별화되는 특징을 가진 차를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차량가 : 약 3억 5천 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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