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가 2세대 폴-하이브리드 시스템(Full-Hybrid System)과 탁월한 주행감, 높은 퀄리티의 중형세단 '2012년형 퓨전 하이브리드(Fusion Hybrid)'를 공식출시했다.
퓨전 하이브리드는 베스트셀링모델인 '퓨전'의 플랫폼에 지난 10년간 포드의 기술력이 접목된 가솔린 하이브리드 세단이다.2010년 최초 출시 이후, 동급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US뉴스 선정 '2012년 베스트 하이브리드 패밀리카'에 선정됐다.
- 2세대 하이브리드 기술 적용
2012년형 퓨전 하이브리드는 직렬 4기통 2.5L 엣킷슨 사이클 엔진과 전기모터로 총 191마력의 최고 출력을 구현했다. 1세대 모델에 비해 20% 이상 파워풀해진 셈이다. 또 무거웠던 배터리 역시 23% 정도 가벼워진 경량 고압 배터리를 장착했다. 이를 통해 전기 모터 만으로도 최고 시속 76km/h가지 주행이 가능(EV모드)하며, 배터리 단독 주행 최대거리는 3.2km다.
퓨전 하이브리드는 엔진과 모터의 변환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파워스플릿 테크놀로지 시스템(Powersplit Technology System)을 적용해 연비 효율을 최적화했다. 공인연비 16.7km/L(국내 구연비 기준)로 도심 17.4km/L(미국 기준)와 고속도로 연비 15.3km/L(미국 기준) 등 탁월한 연비효율성을 보여준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주행에 최적화된 인텔리전트 LCD 계기판인 '스마트 게이지'를 통해 운전자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스마트 게이지에는 연료와 배터리의 상태, 일렉트릭 모드 타코메터, 엔진 및 배터리의 출력, 구동력 및 노트북 등 전자 기기 배터리 소모량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가솔린 느낌의 주행감을 살렸다.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퓨전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느낌의 주행감을 선보인다. 통상 하이브리드 차량은 배터리 무게 때문에 핸드링이 무거워지고,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변환 과정에서 덜컥거림, 그리고 한박자 늦은 제동시스템 등으로 운전에 어려움이 있다.
반면 퓨전 하이브리드는 기존 퓨전의 주행감각과 민첩한 핸들링을 유지한 것은 물론, 무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가솔린엔진과 전기모터의 변환을 부드럽게 만들었다. 또 제동 시스템 역시 일반 가솔린 차량의 느낌을 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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