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Face

[Infiniti] 강인한 얼굴에 강력한 심장으로 태어난 The All-New INFINITI FX30d

인피니티가 일본 메이커 최초로 디젤엔진을 탑재한 올뉴인피니티 FX30d를 출시했다.

올뉴인피니티 FX30d는 컨셉카 에센스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패밀리룩을 통해 단단하고 견고한 인상이다. 또한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6기통 3.0L 터보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238/3750rpm, 최대토크 56.1/1750~2500(kg*m/rpm)의 강력한 힘과 더블어 휘발유 모델 대비 30% 개선된 10.2km/L의 공인연비로 경제성까지 확보했다. 여기에 수동기능을 제공하는 7단 트랜스미션과 엔진의 조합으로 낮은 rpm에서 폭발적이며, 민첩한 주행성능을 갖췄다. 

여기에 후륜을 기본으로 하는 아테사(ATTESA)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해 평상시에는 탁월한 승차감을,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안정적인 주행환경을 확보했다. 특히 올뉴 인피니티 FX30d의 가격은 8130만원(부가세 포함)으로 동급 최고의 가격경쟁력으로 갖췄다. 


- 주행의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익스테리어

'고성능 럭셔리 카'라는 새로운 시장 공략을 위해 탄생한 인피니티는 왜건의 실용성과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접목시킨 크로스오버 개발에 나서 2003년 FX를 선보였다. 1세대 모델은 다이내믹한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2008년 치타를 모티브로 한 강력한 파워와 파격적인 디자인,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올뉴인피니티 FX30d는 기존 2세대 마이너 체인지 모델로, 컨셉카 에센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밀리룩을 계승했다. 더블 아치 그릴과 크롬장식의 안개 등을 적용한 전면부는 공격적이면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인다. 여기에 후드 경계선을 헤드램프와 프론트그릴과 분리시킨 구조로 단단하면서도 견고한 이미지가 완성됐다. 

최적의 무게 배분(5:5)을 위해 프론트 미드십 플랫폼을 기반으로 탄생한 측면 실루엣은 20인치 초경량 알로이휠이 쿠페의 감성을 보여준다. 특히 긴 후드와 테일게이트 일체형의 리어 스포일러로 이어지는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과 주행시 양력을 최소화시켜 앞부분이 들리는 것을 막고, 엔진룸의 공기량을 조절하는 에어 벤트는 기능성과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인피니티의 철학을 그대로 보여준다. 

여기에 짧은 전후 오버행은 5.6m라는 동급 최소 회전 반경으로 컨트롤이 용이하며 3차원의 입체감이 느껴지는 트렁크와 LED 리어램프, 듀얼 머퓰러를 통해 인상적인 느낌을 준다. 


- 운전자를 돋보이게 만드는 화려한 인테리어

올뉴 인피니티 FX30d의 실내는 퀼티드 타입의 가죽시트와 고급 단풍나무 트림으로 감성품질을 높이고, 운전자가 차의 무게중심에 위치하도록 설계됐다. 더블웨이브 컨셉을 도입해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하도록 비행기 칵핏(조종석)처럼 배치했고, 조수석과 독립되게 구성해 각기 다른 안락감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10개 발향을 지원하는 운전석 파워 시트는 사이드 미러 및 스티어링 휠과 함께 연동돼 최적의 시트 포지션을 제공한다. 또한 중앙 정보 디스플레이의 색을 기존 오렌지에서 화이트/바이올렛 콤비로 변경했고, 전자식 발광게이지를 채용해 시인서을 높였다. 여기에 마그네슘 패달시프트와 알루미늄 스포츠페달을 추가해 절도 있는 조작감과 고급스러움을 실현했다. 

아웃도어 레포츠를 지원하는 만큼 2885mm의 넓은 휠베이스는 성인 5명에게도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골프백 4개를 넣을 정도로 동급 최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 디젤 만의 강력한 힘. 출발부터 다르다!

국내 최초로 디젤엔진을 탑재한 올뉴 인피니티 FX30d는 기존 인피니티가 추구했던 퍼포먼스와의 색다른 주행경험을 제공한다. 저회전 영역에서 최대토크를 실현하는 세팅을 통해 출발 후 1초 안에 최대토크의 90% 이상을 발휘할 수 있어 민첩하다. 여기에 7단 미션을 조합해 부드럽게 치고 나가는 세련된 성능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휘발유 모델 대비 효율이 30% 개선된 10.2km/L의 공인연비를 보여준다. 

한편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하는 첨단장치도 눈에 띈다. 반짝반짝 빛나는 스포츠 브레이크킷은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제동능력을 선보인다. 여기에 후륜 기본의 아테사(ATTESA)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돼 탁월한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화경을 확보했다. 전자제어시스템을 통해 바퀴의 동력배분을 실시간으로 제어하는 이 시스템은 역동적인 핸들링은 물론, 효율과 안전성까지 높여주는 최고의 사륜구동 시스테이란 평가다. 이밖에 VDC / TCS / EBD등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 럭셔리의 절정, 새로운 경험이 시작된다

운전의 재미를 극한으로 느낄 수 있도록 올뉴 인피니티 FX30d는 첨단 편의사양도 제공한다. 운전자와 차와의 일체감을 느낄수 있는 웰컴 라이팅 시스템과 운전석을 중심으로 소리를 변환시켜주는 BOSE 프리미엄 오디오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10인치 우퍼를 포함한 11개의 스피커는 콘서트홀의 느낌을 재현해준다. 여기에 8인치 컬러모니터와 9.3GB 뮤직서버, USB단자, 아이팟 전용 컨트롤러 등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터치식 내비 / 블루투스 핸즈프리 / 푸시 버튼 스타트 / 듀얼 존 자동온도 조절 장치 /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 첨단 온도조절 시스템(ACCS) 등이 기본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