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컨트리맨이 디젤 심장을 장착했다.
컨트리맨 디젤은 지난 1월 국내 최초 출시된 MINI 해치백 디젤에 이은 두번째 디젤 모델로, BMW에 적용된 2.0L 디젤 엔진을 장착했다. MINI 특유의 개성은 고스란히 유지하면서 4m가 넘는 길이와 4도어, 4륜구동 시스템 'All-4'를 탑재해 독특한 개성과 함께 실용성을 높였으며, SUV 만의 짜릿한 드라이빙 경험을 배가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에는 합리적 사양으로 구성된 MINI 쿠퍼 D SE 컨트리맨을 비롯, MINI 쿠퍼 D 컨트리맨, MINI 쿠퍼 D 컨트리맨 ALL4, MINI 쿠퍼 SD 컨트리맨, MINI 쿠퍼 SD 컨트리맨 ALL4 등 총 5가지 버전이 출시돼 기존 가솔린 3가지 모델과 함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 2.0L 디젤엔진으로 힘과 연비의 미니멀리즘 실현
컨트리맨 디젤에 장착된 2.0L 디젤 엔진은 BMW 디젤 엔진으로 차세대 커먼레일 연료 직분사 방식이다. 여기에는 가변식 터보차저 기술도 적용됐다. 이를 통해 고성능 모델인 MINI 쿠퍼 SD 컨트리맨과 MINI 쿠퍼 SD 컨트리맨 ALL4는 4000rpm에서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토크 31.3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MINI 쿠퍼 D SE, MINI 쿠퍼 D 컨트리맨, MINI 쿠퍼 D 컨트리맨 ALL4는 4000rpm에서 112마력, 최대토크 27.5kg*m의 힘을 낸다.
이외에도 MINI 쿠퍼 D 컨트리맨은 표준복합연지 기준 15.1km/L(도심 13.6km/L, 고속 17.4km/L)를 실현했으며, MINI 쿠퍼 SD 컨트리맨은 14.4km/L(도심 13.1km/L, 고속 16.3km/L)의 연비를 내는 등 높은 효율성을 발휘한다.
- 지난해 SUV 1등 컨트리맨, 디젤로 더욱 강해진다
MINI 컨트리맨은 2012 다카르랠리 우승 및 대회에 출전한 5대를 모두 TOP5에 진입시켰으며, 2011 월드랠리챔피온십(WRC)에서는 '올해의 랠리카(Rally car og the year 2011)'를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이외에도 유로NCAP 충돌테스트에서 별 5개, 미국 IIHS 선정 가장 안전한 자동차로 선정되며 안정성까지 입증됐다. 이에 MINI 컨트리맨은 지난해 국내에서만 총 1494대가 판매되는 등 수입 SUV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여기에 최근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디젤 모델이 추가돼 MINI 컨트리맨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MINI 컨트리맨 디젤의 국내 소비자는 *MINI Cooper D Countryman SE 3700만원 *MINI Cooper D Countryman 4140만원 *MINI Cooper D Country ALL4 4390만원 *MINI Cooper SD Country 4650만원 *MINI Cooper SD Countryman ALL4 533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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