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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Face

[LEXUS] 강렬함과 편안함의 조화 All New RX 350


렉서스의 All-New RX 350이 국내에 출시됐다. 

RX은 지난 1998년 1세대 모델의 출시 이후 SUV가 갖는 실용성과 세단의 세련미를 모두 갖춘 프리미엄 크로스오버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선도모델이다. All-New RX 350 역시 지난 3월 국내 출시된 뉴 제너레이션 GS에서 시작된 렉서스의 새로운 방향성인 *강렬한 디자인 *감성을 울리는 주행 *친환경을 적용한 3세대 모델이다. 

All-New RX 350의 라인업은 크게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로 구분되며, 각각의 세부 라인업에 GS처럼 주행성능을 강조한 스포티버젼 F Sport 트림이 추가됐다. 국내에 출시된 모델은 All-New RX 350 Supreme과 All-New RX 350 Executive다. 

- 강렬한 스핀들 그릴

뉴 제너레이션 GS에 이어 All-New RX 350에도 전면에 차세대 렉서스를 상징하는 스핀들 그릴이 적용됐다. 위, 아래 그릴을 일체화함으로써 스핀들의 형태가 더욱 강해졌으며, 저중심의 날렵한 앞모습에서 개성을 느낄 수 있다. 

또 헤드램프에 공격적인 모습의 화살촉 L자형 LED 클리어런스 램프를 주간주행등으로 선택했으며, 리어 콤비네이션 조명 방식도 L자형에 맞게 개발했다. 이밖에 리어램프 측면에는 안전성을 위해 에어로스태빌라이징이 탑재됐으며, 에어로핀은 고정해 차체의 흔들림을 잡고 안정감을 높였다. 


- 화려하고 스포티한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은 새로운 개성에 어울리는 화려하고 스포티하게 배치됐다. 렉서스 CT200h에서 시작된 인테리어 디자인 테마를 계승했으며, 운전석 주위에 집중된 주행기능적 요소들은 인체공학과 첨단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기술로 조화를 이뤘다. 

이중 2세대 리모트 터치 컨트롤러가 RX 전차종에도 기본 장착됐다. 손바닥을 팜 레스트에 두면, 손가락으로 마우스처럼 사용할 수 있다. 대시보드는 리모트 터치 컨트롤을 채택해, 디스플레이 영역과 오퍼레이션 영역을 분리한 듀얼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이중 상방향에는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8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됐으며, 센터콜솔의 개방각도 역시 95로 변경해 편리함을 높였다. 

All-New RX 350의 스티어링 휠은 GS와 동일한 설계다. 다만 GS보다 굵어 안정감을 높였다. Executive 모델의 경우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장착됐는데, 기존 모델 대비 시프트 표시를 비롯, 다양한 편의사양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전모델에 색깔이 일치된 가죽시트가 내장됐다. 


- 빠르고 편안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All-New RX 350 역시 가장 기본이 되는 차체 감성을 강화했다. 차체의 스팟 용접 부분을 확대해 후륜에서의 노면 저항에 대한 흡수력을 향상시켜 안정감과 편안함을 높혔다. 또 차체의 강성이 좋아지면서 스티어링 휠에 대한 반응 역시 민감해져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과 쇼크 업쇼바를 개선하는 등 밸런스를 조정했다. 

첨단 기술 역시 강화됐다. All-New RX350는 전 모델에 '액티브 토크 컨트롤(ATC, Active Torque Control) AWD 시스템'을 채택했다. 가변식 4륜 구동시스템'으로 불리는 이 기술은 바퀴 속도, 회전 각도 등의 주행 데이터를 수집해, 전륜과 후륜에 토크비를 자동으로 배분한다. 일상적인 도심 주행에서는 전륜만을 활용해 연료 효율성을 높여주고, 거친 노면에서는 자동으로 4륜으로 전환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ATC AWD 시스템을 통해 최고출력 277마력의 힘과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3.5L V6 가솔린 엔진과 6단 멀티 모드 오트 트랜스미션의 결합은 렉서스가 지향하는 이모션 드라이빙을 구현하고 있다. 


- 위험의 예지에서 회피, 경감까지 아우르다

All-New RX 350 Executive 모델에는 VSC(차체자세제어장치), TRC(미끄럼 방지), ABS, EBD(전자식제동력 분배), EPS(전자제어 파워 스티어링) 등 독립적인 기능들을 통합해 제어하는 VDIM(Vehicle Dynamics Intergrated Management, 차체역학통합제어시스템)이 장착돼 있다. VSC만으로도 훌룡한 성능을 발휘하지만 VDIM으로 렉서스의 안전성은 최고가 된다. 

충격이 일어난 경우, 곳곳에 위치한 에어백이 작동한다. 특히 탑승객의 보호를 위해 10개의 SRS 에어백을 장착하는 한편, 충돌시 차체 구조를 통해 충격을 흡수하고 분산시켜 내부에 전달되는 충격을 줄여준다. 또한 충격 흡수 소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박스 구조의 범퍼와 엔진 후드 등이 찌그러지며 충격을 흡수하는 등 탑승자들의 안전에 각별한 신경을 썼다. 


- 가장 매력적인 가치

렉서스는 All-New RX 350 출시를 계기로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했다. All-New RX350 Supreme과 Executive가 각각 6550만원, 7300만원으로 책정된 것. 기존 모델 대비 각각 940만원과 560만원이 인하된 가격이다. 

이와 함께 All-New RX 450h와 All-New RX 350 F Sport 등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