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Face

[HMC] 더욱 빛나는 스타일 SONATA The Brilliant

새로운 디자인 사양을 적용해 새롭게 태어난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가 출시됐다. 

2월 차세대 중형 엔진인 누우 2.0 CVVL 엔진 탑재로 강력한 동력 성능과 우수한 연비를 갖춘 쏘나타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한 현대차는 세련미와 고급감을 더한 외관 디자인과 차급을 넘는 첨단 신기술 신사양을 대거 적용한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모델을 선보여 국내 대표 중형세단 '쏘나타'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27년간 국내 대표 중형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쏘나타에 '찬란함'을 더한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는 고객들의 삶을 더욱 빛나고 특별하게 만들겠다는 현대차의 의지를 담았다. 

전면부는 *측면 끝 부분을 투톤 공법으로 처리해 안정감을 더한 신규 라디에이터그릴과 *역동적 스타일의 LED 포지셔닝 램프를 적용했다. 후면부 및 측면부는 *신규 휠 디자인을 적용한 17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 LED 리어램프를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성을 강조했다. 

실내는 *각종 스위치 배열 조정, 디자인 개선 등 운전자 편의를 고려한 플로어 콘솔 *세련된 디자인 센터페시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 기존 인텔리젠트 DMB 내비게이션을 발전시킨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탑재했으며, 지도 데이터 저장매체로 SD카드를 채택해 신속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8인치 대화면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시인성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차량의 주요 기능을 스마트폰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플렉스 스티어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통합 주행모드도 적용했다. 편의사양으로는 오토크루즈 컨트롤, 전방 주차보조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 휠, 4방향 럼버써포트가 탑재됐다. 

한편 다양한 사양을 새롭게 적용했음에도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했다. CVVL 모델의 경우 *기본 모델인 스타일(구 그랜드)은 가격이 동일하며 *주력모델인 스마트(구 럭셔리)은 15만원 인상 *터보 GDi과 모던(구 고급형)도 40만원 *프리미엄(구 최고급형)은 20만원 등 가격인상을 최소화했다.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의 가격은 CVVL 엔진 장착 모델이 *스타일 2210만원 *스마트 2465만원 *모던 2650만원 *프리미엄 2785만원 *고급형 ISG가 적용된 경제형 모델 블루세이버는 2360만원이다. 터보 GDi 엔진 장착 모델은 *모던 2890만원 *프리미엄 298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