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News

[Ssangyong] 마힌드라그룹 신임회장에 아난드 마힌드라 부회장 선임

쌍용차는 대주주인 마힌드라그룹의 차기 회장에 아난드 마힌드라 부회장 겸 대표이사가 선임됐다고 밝혔다. 

마힌드라 그룹 이사회는 인도 몸바이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아난드 부회장을 신임 회장으로 최종 선임했다. 이에 아난드 신임 회장은 지난 48년간 그룹을 이끌어온 케슈브 회장의 뒤를 잇게 됐으며, 케슈브 전 회장은 이사회의 요청에 따라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아난드 신임 회장은 1991년 마힌드라 대표로 선임됐으며, 2003년부터는 부회장직을 겸임했다. 재임기간동안, 마힌드라그룹은 154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했으며, 자동차를 비롯해 금융, 보험, IT, 소매업, 부동산, 서비스업, 방위산업, 애프터마켓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와함께 쌍용차, 레바 전기차, 사티암 컴퓨터서비스, 에오로스테프 오스트레일리아, 깁슬랜드 항공사 등과의 M&A를 통해 전세계로 사업무대를 확장했다. 

현재 아난드 신임회장은 인도산업을 대표하는 리더로 2009년 APEC CEO 서밋을 포함한 다양한 국제회의에 참석하고 있으며, 한국투자 명예대사, 싱가포르경제개발위원회 국제자문이사, 인도증권거래소 위원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교육부문에서도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무상교육을 제공하는 '나니칼리' 프로그램을 제안했으며, 마힌드라 장학재단의 위원 및 이사로 활동 중이다. 

이런 사회적 활동과 산업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 6월에는 미-인도 재계협회가 선정한 '세계 지도자 상'을 비롯해 올해의 로이즈 뱅킹그룹 지도자상(2011년상), 언스트앤영 올해의 인도 최우수 기업가상(2009년), 이코노믹 타임스의 올해의 기업가상(2009년), 미-인도재단(AIF)의 올해의 지도자상(2005년), 라지브 간디 상(인도 비즈니스계 공로상, 2004년) 등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