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Face

[Renault-Samsung] 프리미엄의 기준을 세우다! 2013년형 SM7

르노삼성의 플래그십세단 SM7이 진화된 편의사양과 안전장치를 탑재한 2013년형 모델을 출시했다. 

기존 모델에 비해 더욱 진화된 안전사양과 편의사양 중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뉴SM5 플래티넘에 적용된 BSW시스템이 기본 장착됐다는 점이다. BSW는 35km/h 이상으로 주행시 좌우 사각지역에 차량이 접근할 경우 이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안전장치로 좌우 사이드미러 안쪽에 램프로 경고를 표시한다. 또 타이어 공기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안전운전과 연비 향상에 도움을 주는 Hi-Line TPMS도 모든 트림에 올라갔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뉴SM3부터 장착되기 시작한 스마트 커넥트 시스템 역시 스마트 ECO 어플리케이션을 접목시켜, 더욱 경제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보완했으며, ECO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주행정보와 연비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르노삼성 측은 ECO 스코어링 기능과 스마트폰을 통한 ECO 서버 접속으로 최고의 연비왕을 가릴 수 있는 ECO 챌린저 기능도 적용됐다고 밝혔다. 여기에 고해상도 8인치 SK 3D T-map이 탑재된 내비게이션을 동급 최초로 적용해 실시간 주행정보와 가장 빠른 길을 검색할 수 있다. 

외관 역시 미묘하게 변화했다.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바이-제논 헤드램프의 색상을 블랙베젤과 크롬베젤 중 선택할 수 있게 했으며, 기존 오디오의 버튼 수를 줄여 조작성을 강화했다. 또 센터페시아에 우드그레인도 적용햇다. 편의사양 중에서는 에이비에이션 헤드레스트와 후진시 자동으로 각도를 조절하는 아웃사이드 미러가 탑재됐다. 

새로운 편의사양과 안전장치를 탑재하며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의 기준이 되고 있는 르노삼성의 2013년 SM7의 가격은 VAT 포함 *SE 3010만원 *LE 3150만원 *RE 3449만원 *SE35 3372만원 *LE35 3562만원 *RE35 3832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