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Face

[Mersedes-Benz] 지금까진 볼 수 없던 새로운 스타일 The New CLS Shooting Brake

메르세데스-벤츠가 CLS의 성공을 이어나갈 새로운 컨셉의 5-도어 쿠페인 CLS 슈팅브레이크를 선보였다. 2004년 지금의 CLS라고 명명된 4-도어 쿠페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제시했던 벤츠가 기존의 CLS를 재해석해 출시한 새로운 컨셉의 5-도어 쿠페다. 

CLS 슈팅브레이크는 길게 뻗은 보닛, 뒤쪽까지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이어지는 역동적인 루프 라인 등 기존 4-도어 쿠페를 완전히 새롭게 해석했다. 특히 루프라인은 테일 게이트 후미까지 이어져 차체를 더욱 길게 보이게 하며, 리어윙의 완만한 경사는 역동적으로 연출됐다. 뒷 펜더 위의 숄더 근육을 따라 볼륨감을 살린 D-필러는 측면의 스포티함을 강조했으며, 리어 램프는 좌우 측면까지 넓게 자리하며 글래머한 뒤태를 보여준다. 

또 리어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 장착해 도로 상태에 따라 차고 및 무게 중심이 자동 조절돼 편안한 주행을 도와주며, 경량 설계를 통해 공기역학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590L에서 2열 폴딩시 최대 1550L까지 늘어난다. 

CLS 슈팅브레이크는 국내에서 디젤 엔진을 탑재한 CLS 250 CDI 모델로 출시된다. 벤치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직렬 4기통 디젤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 ECO 스타트/스톱, 차량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적용된 BlueEFFICIENCY 기술들이 어우러지며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한다. 

독특한 스타일과 스포티함, 실용성까지 갖춘 슈팅브레이크의 활약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