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가 중국에 이어 자동차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대대적인「뉴 코란도 C」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에 나섰다.
유럽의 핵심시장인 독일의 비스바덴에서 개최된 「뉴 코란도 C(현지명 뉴 코란도)」 출시 행사에는 주요국 자동차 전문기자단 및 대리점 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석해 신차 발표 및 시승행사가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프랑스, 영국, 이태리, 스페인, 독일 등 유럽국가 외에도 러시아, 터키 등 주요 19개국 100여 명의 기자단뿐만 아니라 30여 명의 대리점 관계자도 함께 참여해 「뉴 코란도 C」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뉴 코란도 C」는 지난 달 27일 중국에 이어 이번 유럽에서의 론칭 행사를 통해 주요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는 한편 올 가을부터는 전 세계 1,300여 개의 해외 딜러망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지난 2010년 출시한 「코란도 C」는 현재까지 약 13만대가 판매되었으며, 「뉴 코란도 C」의 글로벌 판매가 본격화 되면 향후 판매량을 연간 8만대 수준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에 유럽에서 출시되는 「뉴 코란도 C」 역시 디젤 모델에는 강력한 성능의 e-XDi200 엔진(175마력, A/T) 또는 저속토크 중심의 설계로 효율성과 NVH를 향상시킨 e-XDi200 LOW CO2 엔진(149마력, M/T)을 적용하였으며, 최대 출력 149마력의 e-XGi 200 엔진을 적용한 가솔린 모델도 함께 판매된다. 또한 유럽은 수동변속기 선택 비율이 60%를 상회하는 수동변속 모델 위주의 시장으로, 「뉴 코란도 C」 수동변속 모델의 연비는 17.2km/ℓ(복합연비)로 유럽 시장에서도 효율성 측면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유럽 자동차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도 SUV 시장만은 지속적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매년 12% 이상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 시장에서「뉴 코란도 C」가 글로벌 전략차종으로서 한층 강화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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