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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News

[GM] 100년 역사 쉐보레, 역대 최고 연간 판매량 달성

제너럴모터스의 글로벌 디비전 쉐보레(Chevrolet)가 지난 2012년 한해 동안 전 세계 시장에서 495만대를 판매하며 101년의 역사 동안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쉐보레는 지난해에만 495만대를 팔아 GM그룹이 지난 한해 동안 전 세계에서 판매한 929만대의 차량 중 53%를 차지했다. 쉐보레의 선전에 GM은 2011년 대비 2.9% 정도 판매량이 늘어났다. 

쉐보레는 미국에서만 185만대가 판매됐으며, 이는 전년대비 4.2% 증가한 수치다. 또 글로벌 전체 판매량의 60% 이상이 브라질(64만3000대), 중국(62만7000대), 러시아(20만5000대), 한국(12만5000대), 인도(9만2000대) 등이 미국 이외에서 판매됐다. 특히 쉐보레 크루즈의 경우 지난해 총 75만5000대가 판매됐으며, 2009년 출시 이래 전 세계에서만 190만대가 판매되며, 쉐보레의 대표 차종으로 우뚝 섰다. 

쉐보레는 올해 초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전할 수 있는 'Find New Roads'라는 글로벌 마케팅 비전을 수립했으며, 올해 미국 시장에서 All-New Corvette Stingray, Silverado, Impala 등 13종의 신모델을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12개 이상의 추가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경쟁력 있는 제품 출시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GM은 2012년 내수시장에서 전년 대비 3.6% 증가한 14만5000대를 판매했으며, 2011년 쉐보레 출범 이후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올해 역시 글로벌 소형 SUV인 트랙스를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쉐보레의 2012년 세계 10대 시장 

 연간 판매량(천대) 

 미국  

  1850

 브라질

  643 

 중국 

  627  

 러시아 

  205 

 멕시코  

  179 

 캐나다  

  139 

 아르헨티나 

  134 

 한국 

  125 

 우즈베키스탄 

  123   

 인도 

  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