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Face

[Mersedes-Benz] 감성적인 쿠페 스타일에 해치백의 실용성까지 The new CLS Shooting Brake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새로운 컨셉의 5-도어 쿠페인 The new CLS Shooting Brake를 국내에 출시했다. 

쿠페의 날렵함에 편안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The new CLS Shooting Brake를 선보이며, 2004년 출시된 CLS 클래스에 속하며, 쿠페형 스타일의 해치백(혹은 왜건)의 구조를 갖고 있다. 

먼저 쿠페 모델 답게 길게 뻗은 보닛이 뒤쪽까지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역동적인 루프라인을 갖고 있다. 이 루프라인은 테일 게이트 후미까지 이어지며 차체를 길어보이게 한다. 또 리어윙의 완만한 경사는 역동적인 느낌을 연출하며, 뒷 펜더 위의 숄더 근육을 따라 볼륨감을 살린 D-필러는 측면의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리어 램프는 좌우 측면까지 넓게 자리하며 근육질의 뒤태를 제대로 살려준다. 

또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 장착해 도로 상태에 따라 무게 중심이 자동 조절되며, 경량 설계를 통해 공기역학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590L에서 뒷좌석 접을 경우 1550L까지 늘어난다. 

국내에는 디젤 엔진을 탑재한 The new CLS 250 CDI Shooting Brake 모델이 출시되며,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에 7단 자동변속기, ECO스탑/스타트, BlueEFFICIENY 기술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