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News

[TOYOTA] 도요타&렉서스, 미국 고객만족지수 전체 1위

토요타 브랜드와 렉서스 브랜드는 미국 미시건 대학의 품질연구소에서 지난 16일 발표한 미국 고객만족도지수(ACSI,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총 87점을 획득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렉서스 브랜드(2.4% 증가)와 토요타 브랜드(3.6% 증가)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87점을 기록하며 작년에 발생한 주요 품질 문제로 인해 떨어진 순위를 회복하고 고객의 신뢰 회복에 나섰다. 

ACSI(미국 고객만족도 지수)는 미시건 대학의 품질 연구소에서 1994년부터 조사 & 발표하는 미국 내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측정하는 고객 평가 지표로, 47개 산업 분야와 10개의 경제 분야에서 225개 이상의 기업을 조사한 내용을 점수화 한 평가 지표이다. 

2009

2010

2011

전년대비 %

Lexus (Toyota)

89

85

87

2.4

Toyota (Toyota)

86

84

87

3.6

Cadillac (GM)

89

86

87

1.2

Lincoln (Ford)

88

89

86

-3.4

Mercedes-Benz (Daimler)

86

86

86

0.0

Buick (GM)

88

88

85

-3.4

Honda

88

84

85

1.2

Volkswagen

86

81

84

3.7

Nissan

78

82

84

2.4

Ford (Ford)

83

82

84

2.4

GMC (GM)

82

84

83

-1.2

BMW

87

86

83

-3.5

Hyundai

85

82

83

1.2






ACSI 전체 평균

84

82

83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