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의 6번째 모델이자, 최초의 2인승 오픈탑 모델인 MINI 로드스터가 출시됐다.
지난 2010년 베이징모터쇼에서 컨셉트카 모델로 처음 선보인 로드스터는 MINI 특유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매력은 물론, 최초의 2인승 오픈 탑 모델로 슈퍼 컴팩트카 부분의 새로운 기대주다. 국내에는 MINI 쿠퍼 로드스터, MINI 쿠퍼S 로드스터 등 두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 거부할 수 없는 성능과 탁월한 효율성
MINI 로드스터에 장착된 최신 1.6리터 4기통 엔진은 강력한 출력과 동급 최강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MINI 쿠퍼 로드스터의 경우 BMW그룹의 밸브트로닉 기술을 기반으로 한 완전 가변 밸브 제어 시스템을 채택, 엔진속도 6000rpm에서 최고 122마력, 4250rpm에서 16.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트윈스크롤 터보엔진을 장착한 MINI 쿠퍼S 로드스터는 엔진속도 5500rpm에서 최고 184마력, 1600~5000rpm에서 최대토크 24.5kg*m(26.5kg*m 오버부스트시)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효율성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 컨셉이 적용돼 컴팩트 스포츠 로드스터임에도 불구하고 MINI 쿠페 로드스터는 12.7km.L(도심연비 11.4km/L, 고속연비 14.9km/L), MINI 쿠페S 로드스터는 12.4km/L(도심연비 11.1km/L, 고속연비 14.6km/L)이라는 효율성을 달성했다.
- MINI 스타일로 완성된 로드스터
MINI로드스터는 MINI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2인승 오픈 탑 모델이다. 기존 MINI 컨버터블에 비해 13도 이상 경사진 앞 유리 프레임은 차체의 부드러운 곡선과 조화로운 대비를 이룬다. 클래식한 영국산 로드스터의 심플함을 대변하는 MINI 로드스터의 루프는 특유의 섬세함과 주행을 위한 시야를 확보해준다.
또 주행속도에 따라 스포일러 높낮이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가 탑재돼 주행속도가 80km/h에 달하면 자동으로 펼쳐지며, 60km/h 이하로 감속시 다시 숨겨진다. 이를 통해 공기역학 균형과 접지력을 개선시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 보다 민첩하고 안정적인 go-Cart Feeling
MINI 로드스터는 강력한 엔진과 전륜구동 방식이 만나 드라아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모델이다. 모든 섀시 부품에 대해 맞추형 튜닝이 이뤄졌으며, 시대와 상관없이 언제난 사랑받는 MINI만의 고가트 느낌이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된다. MINI 쿠퍼 로드스터의 국내 소비자가는 3990만원, MINI 쿠페S 로드스터는 453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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