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Face

[GM Korea] 머슬카의 지존, Chevrolet Corvette Coupe

한국GM이 고성능 프리미엄 스포츠카 중 최고의 머슬카로 불리는 '쉐보레 콜벳 쿠페'를 출시했다. 

쉐보레 콜벳은 1953년 첫 출시 이후, 6세대인 현재에 이르고 있다. 기술과 스타일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마니아들의 드림카로 군림하고 있다. 특히 북미 자동차시장에서 럭셔리 스포츠카 부문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 대담하고 역동적인 익스테리어

콜벳 쿠페는 정통 스포츠카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현대적인 해석을 가미했다. 2685mm까지 늘어난 축거, 볼륨감 넘치는 전면부와 프론트 오버행(차체 전면에서 앞바퀴 차축 중심까지의 거리)이 저중심으로 설계되 조화로움과 안정감, 입체감이 돋보이며, 대형 알로이휠(전륜 18인치, 후륜 19인치)을 채택해 날렵하면서도 역동적이다. 

날렵한 바디라인과 세련된 듀얼 머플러, 투명 LED 테일램프로 구성된 뒷태는 현대적이다. 긴 보닛과 짧은 리어테크은 양쪽 펜더의 볼륨감을 극대화하면서도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해 빠르고 민첩한 움직임을 가능케 한다. 

특히 기본 제공되는 루프는 간단한 방법으로 해체 및 탈거해 트렁크에 보관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오픈 탑 모델로 변신한다. 국내에는 메탈릭 실버, 틴트코트 옐로우, 토치 레드 등 세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 하이 퍼포먼스를 위한 최적의 인테리어

스포티하고 세련된 실내를 연출하기 위해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 비행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좌우대칭으로 설계한 쉐보레의 실내 패밀리룩은 '듀얼 콕핏(Dual Cockpit)'으로 불린다. 이 디자인 철학은 콜벳에서 비롯됐으며, 콜벳의 내부는 스포츠카가 필요로 하는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먼저 계기판 중앙의 주행정보창(DIC)에는 엔진오일 교환주기, 주행연비, 타이어 공기압 등의 정보가 나타나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통해 속도 RPM 등 주행 정보가 나타난다. 

스티어링 휠에는 운전자가 수동 변속로 전환할 수 있는 패들 시프트 기능을 갖춰놓고 있으며 파워풀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레이스카에 최적화된 버킷 타입 시트는 안정적인 승차감과 스포츠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635리터의 대형 트렁크와 암레스트 겸용 센터 콘솔, 글로브박스, 도어 트림 등을 넉넉한 수납 및 적재 공간을 통해 편의성을 향상시킴은 물론, 차량의 다목적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버튼타입 스마트키, 운전석 및 동반석 열선 내장 파워시트, 블루투스 및 아이팟 지원되는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이 기존 적용됐다. 





- 고성능 스포츠카의 탁월한 주행성능

콜벳 쿠페는 8기통 6.2리터 엔진을 탑재해 스포츠카다운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장한다. 자연흡기 방식의 6.2리터 엔진은 6단 자동변속기와 최대 430마력의 풍부한 출력, 58.7kg*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하며, 제로백은 4.3초에 불과하다. 

고수압을 이용한 하이드로포밍 기술로 제조된 차체구조와 후륜부에 장착된 트랜스미션, 알루미늄 콕핏 구조는 차량의 저중심 설계와 전후방 5:5의 균형 있는 무게 배분을 가능케 해 고속주행 안전성과 정교한 핸들링의 기반을 제공한다. 

콜벳 쿠페에는 또 4륜 독립형 알루미늄 SLA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 적용돼 콜벳이 추구하는 견고한 주행성능을 구현하며, 최첨단 마그네틱 셀렉티브 라이드 컨트롤은 다양한 노면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해 서스펜션을 조절, 노면 충격 흡수와 고속 주행 안전성, 핸들링 응답성을 향상시킨다. 

이와 함게 운전자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드라이빙 셀렉팅 기능도 있으며, 이중 스포티 모드는 민감하고 신속한 응답성으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 레이스카를 넘나드는 최고의 안전성

초고장력 강판을 포함한 견고한 차체를 적용해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차량이 받는 외부 충격에 따라 2단계로 작동하는 운전석 및 동반석 에어백, 측면 충격 보호를 위한 에어백과 충돌시 탑승객을 좌석에 밀착시켜 2차 충격으로부터 승객을 보호하는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등 다양한 안전사양을 장착했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과 타이어에 바람이 빠져도 90km/h 이하의 속도로 최대 105km 주행이 가능한 런-플랫 타이어를 채택했다. 

콜벳 쿠페에는 제논 HID 헤드램프를 적용해 야간 및 빗길 주행 안전성을 높였으며, 오토 레벨링 시스템은 탑승 인원 및 적재 하중에 따라 차량이 앞뒤로 기울시 자동으로 헤드램프 높낮이를 조절해 준다. 

멋진 머슬카인 콜벳 쿠페의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 8640만원이며, 프리미엄 패키지를 추가하면 894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