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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 Show

[Ssangyong in BIMOS 2012] RV명가의 다이내믹한 부활신호탄

RV명가 쌍용차가 부활을 위한 신호탄으로 렉스턴(Rexton) 신모델을 출시하며 부산모터쇼의 주인공이 됐다. 

새롭게 선보인 렉스턴W는 3세대 모델로 탁월한 주행 성능과 세련된 스타일이 조화롭게 구성됐다. 특히 개발초기부터 정통 SUV에 맞는 역동적이면서도 다이내믹한 스타일은 물론, 한국형 디젤엔진을 탑재해 혁신적인 연비 구현, 강력한 성능, 다양한 편의성, 경제성을 두루 갖춰 개발됐다. 

2009년 개발에 착수해 2년6개월간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약 1300억원을 투입한 렉스턴W는 전면부의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감을 살려 고급스러움을 강화했고, 선과 면의 조화로 당당함과 균형미를 갖춘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독수리의 눈을 형상화한 헤드램프 장착으로 날렵함과 세련미를 더했다. 사이드 라인은 프론트 펜더에서 리어 퀴터로 연걸되는 안정감 있는 스타일이며, 후면부는 실용성을 가미했다. 

인테리어 역시 최고급 세단 수준으로 향상됐다. 센타페시아는 밝은 은은한 알루미늄 느낌의 실버페인트와 크롬라인을 조화시켰으며, 스마트 기기들의 거치에도 용이하다. 스티어링 휠 역시 편의성과 활용성을 최대한 높여 설계했다. 

렉스턴W는 쌍용차가 개발한 한국형 디젤엔진인 e-XDi200 LET엔진이 적용됐다. 고연비 및 정숙성을 동시에 구현한 이 엔진은 중저속 토크를 강화해 국내 도로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준다. 여기에 최적의 주행 성능을 보장하는 E-Tronic 벤츠 5단 변속기가 장착됐다. 이를 통해 프레임 타입인 렉스턴W는 기존 모델 대비 20% 향상된 13.7km/L의 연비를 구현했고, 최대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36.7kg*m로 기존 대비 15% 이상 출력성능이 향상됐다. 

이밖에도 다양한 안전장치와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렉스턴W는 지난 6월부터 판매가 시작됐다. 

한편 신형 렉스턴W 외에도 코란도C, 코란도스포츠 등 양산차 13대와 컨셉트카 XIV-2, 체어맨W Summit, 마힌드라의 XUV500 등도 같이 전시됐다. 이유일 대표는 "부산모터쇼에서 선보이는 렉스턴W를 통해 성공신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