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부산모터쇼에서 대규모 전시장에 다양한 신차와 컨셉트카 등 총 19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쉐보레의 글로벌 히트작인 크루즈의 신형 모델과 유스(Youth) 컨셉트카 2종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한편, 친환경 성장전략인 '에코로직(Ecologic)'과 쉐보레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마이링크(MyLink)'를 공개했다.
- 새로운 도약을 위한 다양한 CARE 전략
한국GM은 쉐보레가 단기간에 한국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쉐비 케어(Chevy care) 3-5-7' 전략을 꼽았다.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한국GM의 성장전략을 밝힌 셈이다.
Tru 140S는 직분사 엔진 기술 및 스톱-스타트 기능을 합리적으로 적용하면서 내연기관 기술과 전기차의 기술을 조화시켰다.
- 환경을 생각하는 미래전략
한국GM은 친환경 성장전략인 에코로직을 도입해 연료절감을 위한 기술, 자원재활용, 친환경 생산시설 등 책임경영을 수행한다.
먼저 연료절감을 위해 크루즈와 올란도 등 디젤 모델 신차를 출시해오고 있으며, 준대형 급에도 국내 최초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이어시스트를 탑재했다.
또 전 차종에 걸쳐 제품 수명이 다 했을 때 차량 전체의 85%가 재활용이 가능하며, 에너지 재활용 수준도 95%에 이를 수 있도록 차량 설계를 변경했다. 마지막으로 친환경 공장을 운영하며 공장 내 폐기물을 재순환시키고 있다.
- 기술의 혁신을 보여주는 스마트기기
고객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스타일의 스마트 편의장비를 장착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쉐보레의 글로벌경차에 적용되는 마이링크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7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마이링크는 UBS 연결을 통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또 마이링크는 차량 내 휴대폰 활용번위를 대폭 확장했다. 휴대폰 연결 단자 및 블루투스를 통해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에 바로 연결할 수 있으며, 휴대폰의 전화번호부를 7인치 화면을 통해 확인 후 원터치로 손쉽게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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