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7월호에 게재됐습니다 >
명차의 상징은 삼각별?
체면을 중시하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자동차는 어느새 자신의 사회적 신분을 드러내는 상징처럼 여겨지고 있다. 특히 사회지도층들의 경우 대외적인 지명도와 자신의 개성을 잘 드러내면서, 안전과 품격이 느껴지는 자동차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런 리더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받는 차는 과연 어떤 브랜드일까. 정답은 독일의 프레스티지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다. 우아하고 심플하지만, 품격이 느껴지는 디자인에 업계의 최고의 기술력이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일까. 메르세데스-벤츠 역시 ‘Das best oder nicht!(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라는 문구를 창업이념을 내세우며, 무한한 자긍심을 드러낸다.
존재만으로도 빛이 나는 자동차, 성공한 이들의 애마로 126년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 프레스티지 명차 ‘메르세데스-벤츠’의 매력을 살펴봤다.
- 특별한 품격이 느껴지는 세단 라인
메르세데스-벤츠의 라인업은 경쟁사들에 비해 다양하면서도 세분화돼 있다. 세단에서부터 SUV는 물론, 스포츠카와 고성능 튜닝버전까지 고객들이 니즈를 다양하게 반영하고 있다.
이중에서도 주력은 세단이다. 가장 작은 C클래스부터 중형세단인 E클래스, 그리고 플래그십 모델인 S클래스까지 3종류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확장형 모델인 CL클래스와 SL클래스, RV계열인 M클래스와 G클래스, 그리고 스포츠카 라인업은 SLK클래스, 고성능 버전인 AMG 버전 등 다양한 라인업이 운용 중이다.
3종류의 세단 라인 중에서도 스포트라이트를 가장 많이 받는 모델은 플래그십 차량인 S클래스다. 사회지도층들의 선호하는 브랜드라는 점에서 대형 세단인 S클래스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일까. 국내에서도 S클래스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 듯 하다. 토마스 우르바흐 MBK(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는 “한국은 S클래스와 E클래스만 놓고 보면 전 세계에서 Top5에 들 정도”라고 말했다.
S클래스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다면, 중형세단인 E클래스는 가장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 단일 모델이 E300으로 7019대가 팔렸다. 이밖에도 E200이 1360대, E220 CDI가 1093대가 판매됐다. 지난해에만 국내에서 E클래스가 1만대 가까이 팔린 셈이다.
- 효율성은 기본, 감각까지 앞서가는 SUV 라인
성공하는 이들의 애마라는 상징성 때문에 벤츠의 세단라인들은 대부분 점잖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하지만 벤츠가 얌전하기만한 것은 아니다. 강력한 힘으로 산길을 오르고, 오프로드를 헤짚고 다니는 SUV 모델들도 다양하다.
이중에서도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차는 지난 5월22일 국내에 출시된 M클래스다. 1996년 출시 이후 전세계에서 140여만대 이상이 팔린 M클래스는 최근 더욱 남성적인 디자인과 파워풀해진 성능으로 3세대 모델이 출시됐다.
- 개성을 입히다! 확장형 모델들
세단과 SUV라인 외에도 벤츠에는 개성 강한 라인업이 존재한다. 이른바 ‘확장형’으로 불리는 스포츠카 라인업과 기능성이 강화된 B클래스, 스포츠세단인 퓨전 스타일의 CLS 라인 등이 주인공이다.
이외에도 벤츠는 세단급 모델을 스포츠카를 능가하는 슈퍼카로 변신시켜주는 AMG 라인이 존재한다. 5.5리터 8기통 수작업 AMG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돼 완성되는 AMG 라인은 대부분 500마력 이상의 파워를 뿜어내며, 어지간한 스포츠카들은 가볍게 추월할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A클래스와 동일하게 해치백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는 B클래스는 세단 수준의 넉넉한 실내공간과 SUV 수준의 높은 시야를 가진 퓨전형 모델이다. 올해 4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뉴 B클래스가 출시됐으며, 여성들을 위한 각종 편의장비들이 인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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