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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Face

[LEXUS] 새로운 하이브리드 심장을 단 LF-CC

렉서스가 2012 파리모터쇼에서 렉서스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중형 쿠페 컨셉트카 LF-CC를 선보였다. 또 LF-CC를 바탕으로 빠른 시일 내에 프리미엄 중형 쿠페를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더욱 컴팩트해진 후륜 구동 방식의 풀-하이브리드 모델인 LF-CC는 2012 디트로이트 모토쇼에서 공개된 스포츠쿠페 하이브리드 컨셉트카인 LF-LC의 디자인 요소를 계승했다. 


- 날렵하고 입체적인 Exterior

LF-CC는 렉서스 특유의 스핀들 그릴을 대담하게 해석한 엘피네스 디자인의 최신 모습을 잘 보여준다. 후드 앞쪽 끝부분과 깊이 패인 전면부 하단 스포일러가 강인함을 더해주며, 돌출된 전면 펜더팁 사이에 위치한 메쉬 그릴은 메탈처리된 굵은 라인에 둘러싸여 입체적으로 표현됐다. 

3개의 LED가 장착된 특유의 프로젝터 헤드램프 디자인은 일반적인 램프 커버를 없애고 하단과 상단 팬더의 좁은 틈에 위치시켰다. 독립형 주간 주행등(DRL)은 범퍼의 상단 표면에 완벽히 결합시켜 고유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측면에서 보면 후드의 힘찬 양각 곡선은 각도가 낮게 깔린 전방 유리창을 흐르듯이 지나 루프라인과 만나며, 후륜 구동 장치의 트랙션을 강조하기 위해 탑승공간의 뒤 부분을 따라가면 돌출됐다. 차체는 전방 및 후방 펜더 사이로 뻗어있으며, 트랙션을 극대화하기 위해 뒷 펜더를 전방에 비해 낮게 만들어 구동축에 대한 무게 집중도를 강화했다. 

LF-LC와 고성능 LFA보다 발전한 부분은 차량 측면 하단에서 출발해 후방 휠 아치를 통과하며 연결되는 공기흐름 조절핀이다. 이 에어로다이나믹 디테일은 구동축 위의 차체를 도로 노면을 향해 누르는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트랙션을 강화시켜준다. 또 공기흐름 조절핀은 트렁크 도어와 일체형인 돌출된 리어 스포일러까지 흘러 내리는 루프라인과 합쳐져 짝을 이루며 공기역학적 요소들과 디자인을 완벽히 융합시켜 쿠페 특유의 비율을 선사한다. 

차량 후방을 보면, 전폭 범퍼는 후방 휠 아치로 흘러 내리듯 디자인되어 LF-CC의 넓고 강력해 보이는 스탠스를 강조했다. 렉서스 특유의 L자형 컴비네이션 램프는 겹겹이 층을 이루어 강조된 입체형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오목하게 들어간 하단 범퍼 섹션에는 일체형 전폭 스포일러가 있어 후방 구동축의 트랙션을 향상시킨다. 또한, 후방 브레이크 램프는 샤크 안테나에 멋지게 결합되어 있다. LF-CC는 어두운 표면 색상과 예리하고 밝은 포인트와 함께 매우 강렬한 광택을 주는 메탈릭 계열 색상인 새로운 플루이드 티타늄(Fluid Titanium)으로 외관을 완성시켜 차체의 조각된 질감의 강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럭셔리를 더한 Interior

LF-CC의 인테리어는 미래의 렉서스 모델 실내 레이아웃의 프로그레시브 럭셔리에 대한 힌트를 주며 렉서스의 HMI(휴먼 머신 인터페이스)의 더욱 발전된 모습을 함께 보여준다. 

대시보드는 뚜렷이 구분되는 두 개의 영역으로 나뉘는데 그 중 하나는 한눈에 보기에 최적인 거리에 위치한 멀티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있는 디스플레이 존이고, 나머지 하나는 독특하게 디자인된 변속 레버와 시스템 원격 조작을 위한 터치 트레이서 디스플레이 사용이 가능한 오퍼레이션 존이다.

영역의 확실한 구분은 시원하고 넓은 실내 공간과 운전의 안락함과 집중도를 높인 스포츠 타입의 운전석이 독특한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주행에 필요한 모든 기능적 장치들은 운전석 주위에 위치시켜 HMI(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기술에 우수한 인체공학적 요소를 가미했다

운전 시 집중도를 향상시켜 주는 낮게 위치한 운전석과 스포츠 타입의 와이드 그립 핸들, 최적의 페달 위치 및 고선명 계기판은 운전자에게 여러 혜택을 준다. 시스템 원격 조작을 위한 터치 트레이서 디스플레이는 최적의 편안함과 간편한 조작을 위해 변속 레버의 바로 뒤에 위치해 있다.

외관의 ‘플루이드 티타늄’ 색상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시트, 도어 패널 및 계기판 대시보드는 따뜻하고 느낌의 품격 있는 앰버(호박색) 가죽으로 마감되었다. 메탈릭 색상 처리와 부드러운 감촉의 자재들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차량의 프리미엄급 품질이 높아졌으며, 외관과 내장재의 대조적인 색상 배치는 품격과 동시에 스포티한 이미지를 준다.


- 새로운 2.5L Full-Hybrid 파워트레인

미래에 생산 될 렉서스 신형 파워트레인을 대변하는 LF-CC는 스포티한 D-세그먼트 쿠페에 적합한 매력적인 성능과 100g/km 이하를 목표로 하는 낮은 탄소 배출량을 갖춘 완벽히 새로운 고효율 2.5리터 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주행 방식의 파워트레인은 놀랄 만큼 부드럽게 작동하는 2.5리터 신형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컴팩트한 고출력 수냉식 영구자석 전기 모터를 특징으로 한다.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와 더불어, LF-CC 하이브라이드 드라이브 시스템은 제너레이터, 고성능 배터리, 유성 감속기어를 통해 엔진, 전기모터, 제너레이터의 출력을 운용적 필요에 따라 합치고 재분배하는 출력 분배 장치, 시스템 구성품들의 고속 상호작용을 제어하기 위한 컴팩트한 출력제어부로 구성되어 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만 적용된 신형 2.5리터 DOHC 4기통 가솔린 엔진은 여러 기술적 향상의 수혜자로서 앳킨슨 사이클과 D-4S 직접분사 기술을 도입해 렉서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의 출력과 연비 효율 모두를 최적화 했다.

렉서스는 머지 않아 이 신형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자체 모델에 도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