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Face

[MASERATI] Luxury Grand Touring Coupe 'Granturismo Sport'

이탈리아 하이 퍼포먼스카 마세라티의 신형 모델 '그란투리스모 스포츠'가 국내에 상륙했다. 

최신형 4.7L V8엔진과 함께 신기술을 적용한 그란투리스모 스포츠는 기존 모델 대비 성능이 더욱 향상됐다.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은 최고출력 460마력(@7000rpm), 최대토크 53kg*m(@4750rpm)을 발휘하며, 6단 시퀸셜 변속기와 ZF 6단 자동변속기 모델 등 2종류가 출시됐다. 이중 6단 시퀸셜 변속기 적용 모델의 경우 제로백이 4.7초에 주파하는 것은 물론 최고속도는 300km/h에 달한다. ZF 변속기 모델 역시 제로백 4.8초, 최고속도는 298km/h이며 이상적인 기어변속 타이밍을 계기판에 표시해주는 MC 오토시프트 기능이 탑재됐다. 

그란투리스모 스포츠는 공기역학적 효율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더욱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전방주차센서와 스플리터가 적용된 프론트 범퍼는 엔진과 브레이크 냉각을 위한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해주며, LED 주간 전조등이 포함된 신형 헤드라이트가 적용됐다. 또 새로운 공기흡입구와 라이트 클러스터는 물론, 96개의 LED가 장착된 다크 톤의 테일 라이트가 시야의 안전성을 높이는 동시에 저돌적이고 강력한 개성을 부각시켜준다.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위해 신형 20인치 아스트로 디자인 휠과 함께 무광 블루 컬러브레이크 캘리퍼 옵션, 블루 소피스티카토의 외장 색상을 추가했다. 

럭셔리 4인승 그랜드투어러의 명성에 맞게 안락한 승차감 역시 압권이다. 300mm 높아진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디자인 시트가 적용됐고, 뒷좌석 레그룸 역시 20mm 확장해 여유로워졌다. 또 거친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핸들링 유지를 위해 그립감을 높인 스티어링 휠과 패들시프트를 채택했다. 

여기에 기존 스카이훅 서스펜션에 스포츠 셋팅기능 추가한 스포츠 스카이훅 서스펜션 시스템을 적용했고, 최신 안전주행장치 외에도 어댑티브 라이트 시스템과 TPMS 등을 기본으로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그란투리스모 스포츠의 국내 가격은 VAT 포함 ZF 6단 변속기는 2억2900만원, 6단 시퀸셜 변속기는 2억43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