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 10주년을 맞은 한국GM이 미래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2002년 출범 이후 GM과 쉐로베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주도한 한국GM이 신제품 개발과 연구개발 시설 등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한 차원 더 높은 쉐보레의 가치를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 개발 및 출시
한국GM은 GM의 글로벌 경차 및 소형차 개발본부로서의 역할을 바탕으로 향후 신차 개발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차세대 신제품 개발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는 한편, 2013년 상반기 글로벌 소형 SUV 트랙스의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연비와 주행 성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선보인 한국GM은 우수한 성능의 새로운 친환경 파워트레인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친환경설비업체인 KC코트렐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공장 건물의 지붕공간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할 계획이다.
- 설비투자 확대를 통한 디자인 및 제품개발 역량 강화
한국GM은 디자인 및 제품 개발 시설에 대한 투자확대를 통해 장기 성장의 필수요건인 차량개발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인천 부평공장의 디자인센터를 모델링 스튜디오와 품평장, 디자인 스튜디오 시설을 포함해 기존 2배 이상의 규모로 확장한다. 올해 말 개장 예정이다.
인천 서구 소재 청라 프루빙그라운드(주행시험장)의 신차 개발 역량도 확장해 추가 테스트 시설을 확충시킬 계획이다. 이처럼 디자인과 시설투자 확대는 GM의 경차 및 소형차 개발본부로서 그동안 쉐보레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올란도 등 글로벌 GM의 연이은 히트작을 디자인하고 개발한 한국GM의 차량 디자인 및 개발 능력이 GM그룹 내에서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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