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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Face

[Peugeot] 해치백 명가가 만든 카리스마 컴팩트 카 208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프리미엄 해치백 모델인 208을 출시했다. 

208은 푸조 '2'라인의 8세대 모델로, 2006년 207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다. 세계 최초로 미니멀하면서 직관적인 인스투르먼트 패널을 도입했고, 고강도 경량화 강판으로 가볍고 날렵한 차체를 제작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유럽 B 세그먼트 시장에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시장에서도 프리미엄 해치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푸조 208의 경쟁모델은 미니와 골프다. 


- 더 잛아지고 더 넓어졌다

208의 가장 큰 특징은 차량 구조의 변화에 있다. 전 세대인 207에 비해 외부 사이즈는 줄었지만, 내부 공간은 더 넓어졌기 때문. 이는 콤팩트하고 공기역학적인 차체를 갖는 동시에 효율적인 구조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다. 

전면 60mm, 후면 10mm, 폭 20mm, 높이 10mm를 줄이면서도 뒷좌석 레그룸은 50mm나 넓어졌다. 트렁크 용량 역시 이전 세대에 비해 15L 늘어났으며,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152L까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경량화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알루미늄 전면 범퍼를 탑재하고 하체 프레임 구조를 개선했으며, 차체의 80% 이상을 고강도 경량화 강판으로 제작했다. 초고강도 경량화 강판도 함께 사용, 경량화와 더불어 승객의 안전까지 고려했다. 여기에 고성능 흡음재와 컴팩트한 시트 등을 더해 1.4 e-HDi 엔진을 장착한 모델의 경우 동일한 파워를 얹은 207 보다 무려 110kg이나 무게를 줄였다. 국내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가솔린 엔진 장착모델의 경우 173kg나 덜 나가며 전 세대에 비해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준다. 



-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 돕는다

세계 최초로 도입한 미니멀하고 직관적인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208 인테리어의 핵심이다. 디테일한 인체공학적 설계의 정수를 보여준다. 

푸조 208의 내부 디자인은 운전자로 하여금 직관적이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데 맞춰져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티어링 휠과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이들 208의 인테리어는 한국인 디자이너 신용욱시가 디자인 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부분으로, 다양한 운전자에게 이상적인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썼다. 

208의 스티어링 휠의 직격ㅇ은 전 세대 모델인 207에 비해 60mm나 작게 제작됐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잡기 편한 그립감 덕분에 민첩하고 스포티한 조작이 가능할 뿐 아니라, 운전자의 시야를 더욱 용이하게 해 차량 계기반에 표시된 정보를 편히 읽을 수 있다. 

차량 내 모든 제어장치는 통합 멀티미디어 터치스크린에 집결되어 있다. 푸조 208의 통합 멀티미디어 터치스크린은 트립 컴퓨터 뿐 아니라 차량 설정 변경, 한국형 3D 내비게이션, 라디오, 블루투스, USB 연결 혹은 오디오 스트리밍을 통한 음악 파일 재생 등 다양한 편의성을 지원한다. 7인치 대형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을 할 뿐 아니라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춰 안전하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고, 성인이 운전석에 앉아 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위치를 설정했다. 


- 컴팩트한 스타일에 드러나는 카리스마

208의 스타일리쉬한 외관에는 푸조 특유의 카리스마를 담았다. 차량 전면과 후면의 길이가 짧아지면서 전체적인 바디라인은 컴팩트해졌고, 차량의 디테일은 기존 패밀리룩과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을 절묘하게 더해 혁신을 이뤘다. 보닛을 가로질러 전면 유리로 이어지는 라인은 208의 외관에, 보다 스피디한 인상을 더하고, 차량의 측면은 운동으로 다져진 근육질 몸매를 연상시킨듯 강인한 느낌을 선사한다.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플로팅 디자인'을 적용해 완성한 208의 스타일리쉬한 전조등에는 LED 주간주행등을 더해 더욱 세련되게 처리했고, 차량의 전면 그릴과 차량 사이드 벨트라인에는 크롬 장식으로 기품있는 모습을 완성했다. 벨트라인에 크롬 장식을 더한 것은 기존 푸조 2라인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자인이다. 


- 환상적인 연비와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

한국에 출시되는 208의 5도어 모델은 1.6 e-HDi 펠린, 그리고 3도어 1.6 e-HDi 알퀴르, 5도어 1.4 e-HDi 알퀴르 등 총 3종류다. 1.6 e-HDi 모델은 18.8km/L(신연비 기준, 도심 17.1km/L 고속 21.3km/L)의 높은 연비를 보인다. 이처럼 높은 연비는 3세대 스탑&스타트 시스템 덕분이다. 

다양한 안전시스템 역시 208의 자랑거리다. 운전석과 조수석의 에어백은 물론, 2개의 커튼 에어백과 2개의 측면 에어백을 기본 장착했다. 또 ESP 시스템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능동적인 시스템을 자랑한다. 

이런 첨단 기능들로  푸조 208은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ENCAP)에서 B세크먼트 중 최고 안전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 

208의 국내 판매가격은 1.6 e-HDi Feline(5-Door)가 2990만원, 1.6 e-HDi Allure(3-Door)가 2850만원, 5도어 1.4 e-HDi Allure(5-Door)가 2590만원이다. 모든 트림의 옵션은 유럽 최고급 모델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