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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Face

[Peugeot] 연비와 퍼포먼스를 모두 잡다! Eco-Turbo 라인업 출시

푸조의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인기모델인 308, 3008, 508의 새로운 트림인 '에코-터보' 버전을 국내에 출시했다. 

에코-터보는 기존 국내 시장에서 판매 중인 1.6 e-HDi 모델의 고가 옵션 품목을 조정해 가격경쟁력을 높인 합리적인 모델이다. 각 차량에 탑재된 옵션에 차이는 있지만, 1.6 e-HDi 엔진과 MCP 변속기는 그대로 적용해 최고의 경제성과 내구성의 장점을 그대로 물려받은 모델이다. 

1.6 e-HDi 엔진은 푸조가 2년에 걸쳐 3억유로(한화 약 45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엔진으로, 뛰어난 연료효율성으로 1등급 연비를 실현하고 동급 최고의 경제성을 자랑하는 시스템이다. 여기에 푸조 디젤 엔진 고유의 파워로 배기량 대비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최대 토크가 일상 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 회전구간(1750rpm)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무리하게 가속하지 않아도 과감하게 치고 나가는 힘을 느낄 수 있다. 

e-HDi에는 푸조 3세대 스탑&스타트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능은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를 줄이는 동시에 시내 주행시 약 15%의 연비 향상 효과를 보인다. 특히 경쟁사들이 적용한 비슷한 기능들에 비해 정숙한 승차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함께 적용된 MCP 변속기는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의 장점을 모은 것으로 연비를 높여주는 핵심 기술이다. 6단 전자제어 기어 시스템으로, 기어 레버나 패들 시프트로 기어를 변경하도록 구성해 수동변속기의 즐거움과 함께 일반 수동변속기 대비 약 23% 연비 효율을 갖췄다. 

모델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308 1.6 e-HDi Eco-Turbo은 2990만원으로, 기존 1.6 e-HDi 모델에서 내비게이션이 제외됐다. 3008 1.6 e-HDi Eco&Turbo은 3740만원으로 기존 1.6 e-HDi 모델에서 그립컨트롤, 내비게이션이 제외됐다. 그리고 508 e-HDi 엔진 Eco-Turbo는 3890만원으로 기존 1.6 e-HDi 엔진1.6 e-HDi에서 썬루프, 17인치 휠,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제외됐다.(모두 VAT 포함 가격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