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story

[PSA Group] PDI센터를 아시나요?

프랑스를 대표하는 푸조-시트로엥그룹(PSA)의 한국 공식 수입사 한불모터스에는 경쟁사들과 달리 PDI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2008년 경기도 화성에 최초로 직영 센터의 문을 연 PDI센터는 수입차가 평택항에 도착한 뒤 차량을 점검 및 보관하는 곳으로 세관과 차량 일체의 점검 및 배송이 이뤄진다. 수입차 업체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장소인 셈이다. 

한불모터스의 직영 PDI는 푸조 및 시트로엥 고객들이 더욱 신속하게 차량을 출고받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전문가들이 직접 관리하는 점이 주목된다. 통상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경우 외주 PDI센터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숙련된 마스터들이 직접 차량을 관리한다는 점에서 푸조-시트로엥의 불량 차량 출고율은 매우 낮은 수준이다. PDI센터 설립 이후, 푸조가 오직 한번 재출고된 경우가 있었고, 시트로엥은 현재까지 사례조차 없다. 

일단 평택항에 도착한 수입차들은 PDI센터로 옮겨져 총 7단계의 점검을 받고 있다. 왁스 제거와 함께 이뤄지는 세차와 건조 과정 후, 기능과 인테리어, 외관점검을 거쳐 광택을 위한 몰리싱 과정을 거쳐 소비자들에게 인도된다. 이를 위해 한불모터스는 PDI센터를 총면적 약 1만1000여평의 부지에 모두 4층으로 구성돼 있다. 실시간 감시 시스템과 24시간 녹화시스템이 구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