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제 35호(2013년 8월호)에 게재됐습니다]
1963년과 2013년!
반세기의 시간동안 전 세계에서 최고의 럭셔리 세단이란 명성을 이어온 브랜드가 있다. 바로 이탈리아의 자랑 ‘마세라티’다.
마세라티에게 있어 1963년은 주력모델인 플래그십세단 ‘콰트로포르테’가 탄생한 해이다. 당시 세계 최고의 모터쇼 중 하나였던 토리노 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였던 콰트로포르테는 이후 5세대까지 세계적인 명사들을 포함해 금융인들의 드림카로 군림해왔다.
특히 전설적인 테너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애마였고, 1984년에는 이탈리아 7대 대통령의 의전차로 선정되는 등 이탈리아 특유의 감성과 품격을 이해하는 리더들의 선택을 받아왔다.
이런 마세라티가 최근 ‘대중화’를 선언하며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50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한 6세대 올뉴콰트로포르테를 출시했고, 플래그십 세단 아래 등급인 럭셔리 중형세단인 ‘기불리’의 출시도 준비 중이다.
- 격이 다른 품격에 날렵한 다이내믹을 더하다
50년 동안 리더들의 애마로 사랑받아왔던 마세라티 올뉴콰트로포르테가 올해 6번째 슈트를 입게 됐다. 우아하고 품격 있던 젠틀맨에서 날카롭고 카리스마 넘치는 마초적인 모습으로 변신했기 때문이다.
목소리 역시 달라졌다. 5세대 V10 엔진에서는 심장을 뛰게 하는 맹수의 울부짖음 같은 흥분감이 넘쳤지만, 신형 V8엔진을 탑재한 올뉴콰트로포르테는 경쾌하면서도 낮은 저음의 엔진소리가 매력적이다.
그렇다고 운전자를 위한 배려를 잊은 것도 아니다. 운전석에 앉게 되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장치들이 운전자의 눈과 손을 반겨주고 있다. 즉 6세대 올뉴 콰트로포르테는 직접 운전을 하는 것과 관계없이 모든 탑승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플래그십 세단으로 진화한 셈이다.
실제 시승에 나서봤다. 시승 구간은 서울을 출발해 영동고속도를 거쳐 강원도 평창의 알펜시아리조트를 왕복하는 500km 구간이다.
- 하이엔드 럭셔리와 다이내믹의 조화
올뉴 콰트로포르테가 슈트를 입은 젠틀맨이라며, 마세라티의 또 다른 모델인 그란투리스모 스포츠는 근육을 드러낸 진정한 마초라고 부를 수 있다. 올뉴 콰트로포르테가 절제된 라인을 통해 우아하면서도 카리스만 넘치는 모습이라면 그란투리스모 스포츠는 과격한 라인과 파워풀한 성능으로 도로 위의 질주 본능을 자극하는 스포츠카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스포티함을 강조해주는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스포일러, 다이내믹한 아스트로 디자인의 휠, 푸른색의 브레이크 캘러퍼가 그란투리스모 스포츠의 질주본능을 깨워준다.
도로 위에서 경험하는 그란투리스모 스포츠는 그야말로 환상적이다. 날렵한 디자인과 사람들을 흥분시키는 배기음으로 주변을 압도하는 것은 물론, 엄청난 가속력과 자로 잰 듯한 핸들링으로 주변의 차들을 모두 백미러 속의 점으로 만들어버린다. 마치 F1 머신을 타고 도로위를 주행하는 느낌이다.
전세계에서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는 스포츠카 중 피라미드의 가장 끝 최상층 꼭지점에 자리하고 있는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스포츠는 2억3000만원~2억444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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