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35호(2013년 8월호)에 게재됐습니다]
‘절대강자’가 달라진 눈빛으로 돌아왔다.
지난 3년간 국내에서만 23만대(월평균 6200대)가 팔리며 중형세단의 지존인 ‘쏘나타’를 위협했던 기아차의 K5가 지난 6월13일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됐다.
3년만에 새롭게 출시된 신형 K5는 성형수술을 거친 모델로, 기존 K5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지만, 터보 기종이 추가됐고, 다양한 편의사양과 깔끔해진 인테리어로 무장했다. 특히 새로운 라디에이터그릴과 국내 중형차 최초로 적용된 LED포그램프, 독특한 큐브 스타일의 안개등이 적용돼 날렵함이 강조됐던 이전 모델 대비 중후함마저 느낄 수 있다.
다이내믹한 외모에 중후한 매력까지 갖춘 더뉴K5를 직접 시승했다. 시승차량은 더뉴K5의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2.0 터보 GDI 모델이다.
- 중후해진 외모에 깔끔해진 인테리어
여기에 전면부 라디에이터그릴 역시 새롭게 디자인됐다. 또 헤드램프에는 중형차 최초로 LED 포그램프가 적용돼 날렵한 인상에 중후함을 강조했다. 뒷모습에서는 LED 테일램프가 변경됐다. 기존 모델의 경우 옆으로 눕힌 7과 같은 모습이었지만, 더뉴K5는 리어램프를 전체적으로 감싸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 치고 나가는 터보, 매력적
성능은 어떨까. 현대자동차그룹 양재동 사옥에서 천안까지를 시승 구간으로 정했다. 이 코스에는 용인-서울고속도로와 1번 국도를 번갈아 탈 수 있다.
실제 주행에 나서자 상당히 편안해진 주행성능이 매력적이었다. 특히 내부 정숙성이 기존 모델 대비 좋아진 것을 알 수 있다. 기아차 역시 더뉴 K5의 가장 큰 변화로 소음과 진동을 줄인 점을 내세울 정도로 정숙했다.
'Driving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ND-ROVER] 자연을 느끼려면 자유로워야 한다 FREELANDER2 (0) | 2013.12.30 |
---|---|
[Porsche] 세단과 쿠페의 완벽한 조화 PanameraS Platinum Edition (0) | 2013.12.30 |
[Review] 바람 타고 질주하는 영국의 아름다운 맹수 Jaguar XF 3.0 SC (0) | 2013.12.30 |
[MINI] 도로 위 바람을 느낀다! MINI Roadster & Convertible (0) | 2013.12.13 |
[Rival] Urban Lifestyle SUV 'Ford' New Escape vs 'Toyota' All-new RAV-4 (0) | 2013.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