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38호(11월호)에 게재됐습니다]
“한계를 넘어서면 전설이 된다!”
알파벳 ‘R’이 겹친 엠블럼. 주행을 시작하면 조용하게 올라오는 여신상. 그리고 ‘달리는 궁전’이라고 칭송받을 만큼 화려하고 럭셔리한 인테리어에, 고성능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놀라운 가속력을 가진 차. 바로 영국 왕실의 공식 의전차량인 롤스로이스를 표현하는 수식어들이다.
100년이 넘는 세월동안 전 세계 슈퍼리치들의 드림카로 군림해온 롤스로이스는 뒷좌석에 타는 VIP를 위한 쇼퍼 드리븐용 플래그십세단을 만들어왔다. 하지만 1998년 BMW그룹에 인수되면서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오너 드리븐을 위한 운전자 중심의 차를 개발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 결과 탄생한 모델이 바로 ‘고스트’다.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오직 운전자를 위한 최고의 배려를 다한 새로운 유령이 탄생한 셈이다.
시대를 흐름을 받아들여 100여년 만에 탄생한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유령. 앞으로의 100년 동안 궁극의 럭셔리세단으로 자리매김할 고스트 한국형 버전을 만나봤다.
- 전통에 스타일을 더하다
롤스로이스는 보는 순간 압도당한다. 흐르는 듯한 유려한 캐릭터 라인과 압도적인 사이즈의 프론트 그릴, 그리고 웅장하면서도 우아한 모습이지만, 엄청난 덩치를 자랑하는 차체까지 모든 것이 경쟁차종들과는 완전히 다른 DNA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디자인 역시 웅장함을 기본으로 한 우아하고 수려한 라인을 강조하고 있다. ‘요트’에서 영감을 얻은 캐릭터라인과 파워풀한 숄더, 그리고 전면부에서 후면부로 이어지는 리어윙까지 그야말로 매끈하다. 또한 전면부에는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을 연상시키는 전면부의 커다란 라디에이터 그릴(일명 판테온 그릴)이 자리하고 있다. 이 그릴을 중심으로 양쪽에 직사각형 스타일의 헤드램프가 자리해 있으며, 그릴 상단과 보닛이 연결되는 코 부분에는 ‘R’ 로고가 딱하니 자리잡고 있다.
눈을 옆으로 돌려 도어 부분을 살펴보면 롤스로이스 특유의 ‘수어사이드 도어’가 눈에 띈다. 일명 자살문으로 불리는 이 도어는 일반 차량들과는 달리 뒷문이 반대로 열린다. 자동차가 처음 개발됐을 당시 뒷문이 열리는 사고가 자주 일어났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독특한 스타일인데, 롤스로이스는 1세기가 지난 지금까지도 이 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 웅장한 가속성과 고요한 정숙성
운전석에 앉으면 일단 BMW그룹의 DNA가 느껴진다. 롤스로이스 고스트는 영국 굿우드 지역의 공장에서 수작업을 통해 완성되지만, 여러 부품들을 BMW의 플래그십 세단인 7-시리즈와 공유하고 있다. 운전석 주변의 인테리어 역시 내/외장재가 다를 뿐 전체적으로 7시리즈와 유사하다. 다만 변속기 레버가 핸들과 직접 연결돼 있어 클래식카의 정통성을 유지하고 있다.
롤스로이스는 그래서 아무나 가질 수 없다. 기본형 가격이 3억9900만원에 달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옵션을 하나둘 포함하면 고스트의 가격은 그야말로 부르는 게 값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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