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1월호(40호)에 게재됐습니다]
“기본으로 돌아가다!”
수입차업체들의 파상공세에 내수시장이란 안방을 야금야금 내주고 있는 현대차가 드디어 승부수를 띄웠다. 지난 11월27일 국내시장에 선보인 야심작 ‘제네시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의 개발 컨셉트로 ‘기본기’를 선택했다.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정면승부를 피하지 않고, 제품력을 바탕으로 정면승부를 펼치겠다는 의지를 내비친 것이다. 실제 신형 제네시스는 탄탄한 하체와 바탕으로 독일차 수준의 주행감각과 가속력, 그리고 정숙성 등 럭셔리 중형세단이 갖춰야할 모든 것을 갖췄다고 현대차는 설명이다. 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 이사는 “이미 BMW 5시리즈를 넘어섰다고 자부한다”며 높은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 안정적인 가속감에 고속주행감 탁월
지난 12월17일 광주공항에서 만난 신형 제네시스 G380 프레스티지 최상급 모델의 첫인상은 그야말로 인상적이었다. 일체형 프론트그릴로 구성된 전면부와 날개모양을 형상화한 좌우의 헤드램프가 날렵하면서도 묵직한 인상을 남겼다. 여기에 날렵함과 맵시를 동시에 보여주는 측면부, 그리고 절정의 화려함이 느껴지는 뒷모습까지, 신형 제네시스는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의 트렌드를 한 몸에 담아냈다.
시승을 위해 문을 열고 안에 들어서자 깔끔하고 아늑한 인테리어가 다시한번 눈에 들어왔다. 신형 제네시스의 인테리어는 언뜻 수수하고 소박해보이지만, 높은 조작성과 깔끔한 배치로 운전자에게 최적의 드라이빙 조건을 제시해준다.
서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신형 제네시스의 주행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출발지인 광주공항에서 최종목적지인 전남 영암 F1경주장까지 약 100km을 광주-무안간 고속도로를 통해 달려봤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대차가 말한 ‘기본기’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다.
고속주행 구간에서는 가속페달을 끝까지 밟아봤다. 속도계가 200km/h에 가까워졌음에도 차체의 흔들림이나 미끌림 현상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초고장력강판을 사용해 무게가 늘어난 만큼 차체의 무게중심 역시 낮아지면서 과거와는 전혀 다른 고속주행안전감을 느낄 수 있었다.
- 절묘한 코너링을 가능케 한 HTRACK
목적지인 전남 영암 F1 경주장에서는 신형 제네시스를 타고 직접 트랙을 질주했다. 특히 현대차는 F1 트랙에 코너링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슬라럼 구간을 시승코스에 포함시켜놔 신형 제네시스에 대한 높은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신형 제네시스는 현대차 만이 가질 수 있는 ‘안방 프리미엄’이 있다. 전국에 퍼져 있는 현대차의 거미줄 정비망과 수입차 대비 합리적인 유지비용 등은 소비자들에게 구매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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